김기수가 길고 긴 싸움에서 승리했다.


 동성 추행이라는 다소 민감한 문제를 놓고 벌어진 이번 소송은 김기수가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게 했고 그의 이미지를 나락으로 추락시켰다. 김기수가 이번 사건으로 잃어버린 것은 생각보다 클 수 밖에 없다. 


 어쨌든 결과는 무죄 확정 판결이 났고 김기수의 마음의 짐도 덜어놓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김기수가 '예능인' 또는 '코미디언'으로서 어떻게 다시 재기 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이 숙제로 남아있다.


 김기수가 이번 사건으로 잃어 버린 것은 무엇일까.



 김기수는 그동안 개그 콘서트의 '댄서 킴'으로 활약해 왔다. 하지만 그는 사실상 큰 주목을 받은 예능인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그는 예능인이라기 보다는 정말 '댄서'로서 더 기억에 남았던 코미디언이다. 그가 미처 성장할 기회도 잡지 못한 상황에서 터진 스캔들은 그에게 끊임없는 이미지 하락을 이끌어 냈다.


 김기수가 만들어 낸 어떤 성과도 생기기 전에 김기수라는 인물이 '강제 추행', 그것도 동성에 행해진 강제추행 추문에 휘말린 것은 아찔한 일이었다. 김기수는 그 전에도 화려한 복장과 몸짓으로 대중의 인식에 박혀있었다. 그 상황에서 동성 강제추행이라는 소문은 그가 정말 그랬을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을 대중들의 뇌리속에 은연중에 들어가게 한 것이다. 


 이제 김기수가 가진 것인 무엇인가. 김기수는 대중의 뇌리 속에 댄서 킴과 동성 강제추행, 그리고 소송이라는 세가지 단어로 기억되고 있다. 김기수는 이로 인해 자신이 성장할 기회마저 놓쳤다. 김기수가 잃어 버린 것은 단순히 무죄판결 확정으로 되찾을 성질의 것이 아니다.


 그는 이제 자신에게 덧 씌워진 이런 이미지를 타개할만한 어떤 '성과'가 필요한 것이다. 대중들은 의외로 냉혹하다. 무죄판결을 받았다 하더라도 김기수의 이미지를 단숨에 바꿔주지 않는다. 김기수가 이전에 만들어 놓은 무언가가 없기 때문에 더 그러하다.


 김기수는 이제 예능인으로서의 활동을 재개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의 끼를 유감없이 발휘해 이 일쯤은 잊혀질 수 있게 만들어야 할 것이다.


 김기수는 지금 "홀가분하다"면서도 "그 사람들을 용서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말하고 있다. 김기수 역시 지금 이 상황을 너무도 잘 알고 있기에 자신을 그런 절망의 구렁텅이로 몰아 넣은 사람들을 용서할 수 없는 것이다.


 더군다나 아들의 그런 모습을 지켜보며 그의 모친의 건강은 더욱 악화된 상황이니 그는 이번 사건에서 물러 날 수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지금 김기수에게 중요한 것은 이 사건에 매달리는 것이 아닐지도 모른다. 물론 자신을 이렇게 힘들게 한 사람들을 향한 분노도 충분히 이해되는 바이지만 김기수가 잃어버린 것은 그 자신도 알고 있듯, 대중의 멀어진 관심이다. 사실상 이 사건은 이제 더 이상 이슈가 되지 않는 것이 낫다. 그것이 김기수의 이미지를 더 이상 악화시키지 않는 길이다. 


 물론 용서하라는 말을 함부로 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소송을 한다해도 더 이상 시끄러워져서는 안된다. 적어도 김기수가 그 일을 대중에게 잊혀지게 할 때까지는 말이다. 김기수도 말했다. "입에 담는 것 조차 더럽다"고. 사실 이 사건 자체에 대중들이 느끼는 감정이 바로 그런 것이다. 


 이제 김기수는 방송에 복귀해 자신이 얼마만큼 다시 대중들 속에 파고 드느냐에 그 성패가 달렸다. 지금의 사건을 모두 잊혀지게 만들만한 그런 개그와 예능을 그가 어떻게 보여주느냐가 그의 앞날에 있어서 더 중요한 과제가 된 것이다. 


 김기수가  이번 사건으로 인해 잃어버린 것은 자신이 가진 것을 대중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였는지도 모른다. 그 기회를 잡는 것만이 지금 김기수가 매달려야 할 일이다.


 그리고 대중 역시 열린 마음으로 그를 받아들여 주어야 할 것이다. 사람에게 덧씌워진 이미지를 벗어내기는 힘들지만 그가 겪은 힘든 일을 생각해 줘야 할 때다. 그가 다시 날개를 펴고 날아갈 수 있도록 그의 열정과 재능을 따듯한 시선으로 바라봐 줘야 하지 않을까 싶다.
Posted by 한밤의연예가섹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greenstartkorea.com BlogIcon 그린스타트 2012.01.13 14: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타깝네요ㅠ 김기수씨가 다시 좋은모습으로 돌아와서
    이미지를 회복했으면 좋겠네요 ^^
    잘 보고 갑니다.

  2. 동감합니다 2012.01.13 17: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감이네요...
    이제는 댄서킴에서 벗어나서
    메인으로 활동을 펼쳐보았으면..

  3. 니미럴 2012.01.14 16: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작곡가 놈 절대 용서하지마라.
    민사소송도 걸어 손해배상 받고...
    악날한 놈에겐 그게 약이고 재범을 막는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