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현영의 임신 소식이 들려왔다.


그런데 이상하다. 축복 받아 마땅한 이 소식에 악플이 쏟아지고 있다.


결혼 전에는 임신이 아니라고 했으면서, 이제 와 임신사실을 밝히는 건 대중을 기만하는 태도란 것이다.


하지만 이건 해도해도 너무한 반응이다. 결코 이렇게까지 악플을 달 필요는 없다.

 


방송인 현영이 어느 순간 '비호감'이 된 것은 사실이다. 이미지 메이킹을 제대로 하지 못했고, 전성기를 맞이한 직후 여러가지 루머와 추문에 휩싸이며 스스로의 위치를 깎아내린 것 또한 사실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지금의 현영은 팬보다는 안티가 더 많은, 어찌보면 상당히 애매모호한 위치에 서 있다. 인기가 없는 것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마냥 좋다고 할 수는 없는 어정쩡한 커리어를 구축하고 있는 셈이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현영의 말과 행동은 언제나 네티즌들의 집중 포화 대상이 됐다. 문제는 심지어 결혼을 발표할 때도, 비공개 결혼식을 올릴 때도 좋은 소리를 듣지 못했다는 사실이다. 악플은 웃어 넘기면 되는 것이라고 하지만 서운한 감정이 없을 수 없다. 특히 인륜지대사라고 일컬어지는 결혼 문제까지 비난의 대상이 되는 건 참기 힘든 일이다. 연예인으로서 견뎌내야 하는 고통이라기엔 감내하기가 쉽지 않는 게 사실이다.


그런데 이번에는 그녀의 임신 소식이 또 한번 구설에 올랐다. 결혼 발표를 할 때만 해도 현영은 임신을 하지 않았다고 공언했다. 허나 결혼 한 달만에 임신 3개월이라는 기사가 나오면서 네티즌들에게 "거짓말을 했다" 는 비난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한 네티즌은 "임신을 했다고 하면 우리가 죽이기라도 한단 말이야. 왜 연예인들은 별 것도 아닌거 같고 비싼 척 입만 열면 거짓말 하는 지 모르겠다." 고 냉소적인 댓글을 달기도 했다.


하지만 이럴 필요까지 있나 싶다. 경위야 어찌되었든간에 하나의 축복받을 생명이 잉태 된 일이다. 이런 일에까지 눈에 쌍심지 켜며 꼭 비난의 댓글을 남겨야 되겠는가. 게다가 임신 3개월 째라면 현영 역시 최근에서야 임신 사실을 알았을 가능성이 높다. 즉, 결혼식을 할 때까지만 해도 현영 본인조차 임신 사실 여부를 제대로 캐치하지 못했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상황이 이렇다면 현영이 거짓말을 한 것은 아니게 된다. 


게다가 백번 양보해서 만약 혼전 임신 사실을 알고 있었는데 숨긴거라면 그들 입장에서야 당연히 연예인으로서 한번에 갑자기 주저 앉을 수도 있는 이미지의 추락을 염두해두지 않을 수 없지 않았을까?


이제까지 혼전 임신을 한 후 결혼을 한 연예인들이 한둘이던가? 그러나 그들 중 누구도 결혼 전에 "나 부인 임신시켰습니다(혹은 부인이 임신했습니다). 결혼 하겠습니다~"하지 않는다. 일단 '임신 시켰다(혹은 임신했다)'는 말 자체에 마치 임신 시켜서 결혼 한다는 뉘앙스가 있을 뿐더러 분명 많은 사람들이 혼전 임신을 한다지만 아직까지 색안경부터 끼고 보는 사회인식은 결코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대부분 배가 불러오기 시작해서야 "알아서 계산해 보라"며 에둘러 표현하거나 결혼식 당일이나 되어야 "신부가 혼수로 아주 큰 선물을 준비해 왔다. 상상에 맡기겠다."라는 식의 발언으로 돌려 말할 뿐이며 이것조차 남자 연예인들에게만 허용되지, 여자 연예인은 정말 배가 불러와서도 당당히 "네, 결혼 전 임신했습니다"라고 말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아니, 아예 없다.


현영이 아닌 유명인에게도 대놓고 자랑할 성질의 이야기는 되지 않는 것이  '혼전 임신'이다. 그런데 이미 단단히 비호감 낙인이 찍힌 현영의 경우라면 미리 혼전임신 사실을 밝혔을 때 그 이야기가 어떤 식으로 확장 되었을지는 불보듯 뻔하다.


이런 상황에서 현영의 심장이 강철로 되지 않은 다음에야 "저 임신했어요! 호호호." 할 수 있겠는가? 만약 그녀에게 쏟아진 시선들이 냉소와 경멸의 눈길이 아니라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호의적 시선이었다면 그녀 역시 쿨하게 인정하고 시작 했을수도 있었을터다. 따지고 보면 그들에게 그런 상황을 준 것도 네티즌이고 따라서 그들이 거짓말을 하도록 직,간접적으로 유도한 것도 네티즌이었다.


물론 팬들이 실망감을 느끼는 부분을 이해 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방송에서 대놓고 "혼전임신"을 부인 했으면서, 불과 한 달만에 임신 3개월이라며 소식을 전하는 건 대중의 입장에서 별로 기분 좋은 이야기는 아니다. 그러나 어찌되었건 현영은 결혼을 했고 이제는 서로 사랑하면서 좋은 가정을 꾸며야 하는 입장에 서 있다. 잘살라고 축복 받은 커플들도 깨지는 마당에 대체 이 만큼의 비난이 그녀에게 하등 무슨 도움이 될 것인가?


대중의 사랑을 먹고 사는 그들이 그들 커리어에서 잘못 된 길을 가고 있다고 느껴진다면 그것은 마땅히 지적을 하고 비판을 가할 수는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그들의 사생활이 어떻든 그것이 사회에 물의를 일으킬 만한 성질의 것이 아니라면 우리에게 비난할 권리가 주어지는 것은 아니다. 특히 그들의 성적인 문제는 지극히, 너무나도 지극히 개인적인 문제일 뿐이다. 이제 곧 아이가 나올테고, 한 생명의 탄생은 축하 받을 일이지 결코 비난 받을 만한 일이 아니다.


그들이 바보처럼 "몰랐다"고 잡아떼도 현명하게 속아주자. 그리고 그들의 아이가 건강하게 커 갈 수 있도록 축복해 주자. 결국 그들의 아이도 대한민국의 미래로 성장해 나갈 것 이라면, 최고의 축복을 받아도 모자르니 말이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음.. 2012.03.21 17: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임신한걸 왜 거짓말 했냐라면 비판하는 것도 굉장히 우스운 일이지만...애초에 그걸 거짓말로 단정짓는거 자체도 웃긴일이라고 생각해요..임신한걸 몰랐기 때문에 안했다라고 했을수도 있는것을 가지고...

  2. Favicon of http://entertainforus.tistory.com/1190 BlogIcon 랜드디자이너 2012.03.23 01: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창작도 아닌 편집 재구성, 재탕 삼탕 치졸한 우려먹기 자극적 제목으로 수익극대화 의도를 자신의 글에서 확인까지 이실직고 하고있음을 입증하는 아래글을 보시라 ***
    의도적이고 뻔뻔스럽고 이글 남기는 시간조차 아깝지만...
    [본 블로그에서 옮긴글]
    " 현재 본블로그는...$1000~1500 정도의 수익을...얼마만큼의 수익률을 보장하는가 하는것이 솔직한 마음일 것이다.
    그래서 블로거 AD뉴스가 수익률을 클릭률에 따라서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해주었으면 한다.
    사실 블로그광고를 설치하는 목적은 수익률의 창출에 있는 것이 사실이다.그렇기에 수익률의 창출에 가장 큰 관심이 쏠린다.그렇기에 만약 수익률을 가장 높이 올린 블로거가 있다면 상금을 약간이라도 걸어서 사기를 북돋우는 방법등으로 활성화를 시켰으면 좋겠다." ]

  3. 김해경 2012.04.11 18: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헌영은 너무욕심이과한게보여서티비나올때마다별루에요 정초부터티비에나와자기개인사업홍보하면서 부모가자식자랑하며잘난촥하는거도보기불편햇는데 돈벌기에만혈안이되보이기도하기 그만큼사회에환원봉사도좀하심이 집크다땅잇다다이아반지받앗다는둥자랑질만그만하고 홈쇼핑까지배불러나오더만

  4. 그냥싫다 2012.04.12 13: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니 백번 양보하긴 멀 양보해 임신 2개월째도 모르는 바보가 있나?고등학생이 임신했나?
    누가 임신한게 잘못됐다 했나? 거짓말을 하지 말아야지 쯧쯧쯧

    • 아기엄마 2012.04.14 21: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모르는. 바보. 여깄습니다. 저도. 아기가진거. 3개월. 지나알았습니다. 그것도. 입덧때문에요. 그럼. 저도. 바보겠네요?

  5. 당신은 그럴지몰라도. 2012.04.29 07: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영은 그렇지 않다. 임신사실이 밝혀졌기에 서둘러 결혼식을 올린 것 아닌가. 임신3개월이 지나기 전, '결혼식을 언제 올리겠다' 라고 발표했더라면 그렇게 말해도 그건 변명이 아니겠지.

    하지만, 임신된지 2개월이 지나서야 결혼을 하고, 3개월이 되서야 발표를 했다. 테스트기로 찍어보면 1달만되도 다 알 수 있는게 임신여부이고, 진짜로 당신이 여자라면 ㅡㅡ애기를 갖었을 때, 월경을 안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건데, 댁은 원래부터 월경을 3개월마다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