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강인 손흥민 난투극 논란│손가락 탈구 총정리

모리88 발행일 : 2024-02-14

최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 준결승 진출을 앞두고 내부 갈등으로 인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손흥민과 이강인 선수 간의 불화가 공개되어 많은 팬들을 실망시킨 가운데, 이강인 선수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과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사건의 배경, 사건의 발생 과정, 그리고 이후의 파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강인 손흥민 난투극 논란
이강인 손흥민 난투극 논란│손가락 탈구 총정리

사건의 배경과 발생 과정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2023년 AFC아시안컵 준결승전을 앞두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표팀 내부에서는 예상치 못한 갈등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요르단과의 4강전에서 무기력한 경기력을 선보인 후, 선수들 간의 다툼이 발생하며 팀 분위기는 한층 더 악화되었습니다.

 

영국 언론에 따르면 대표팀의 저녁 식사 자리에서 일부 연령이 어린 선수들과 손흥민 선수 간에 언쟁이 발생했으며, 이 과정에서 손흥민 선수는 손가락 두 개가 탈구되는 부상을 입었습니다.

 

이강인 손흥민 난투극 커뮤니티 오피셜 내용

  1. 요르단 전날, 주장 손흥민은 저녁식사 단합대회로 선수들의 해이 해진 멘탈을 잡고 필승 의지를 다지고자 식사자리를 마련했습니다.
  2. 그러나 이강인 등의 주축으로 한 일부 선수들(오현규, 정우영, 송범근, 설영우 등) 저녁식사를 끝내자마자 자기들끼리 탁구를 치겠다며 탁구장으로 이동해 버렸습니다.
  3. 손흥민은 탁구장으로 내려가 "다시 회식장소로 돌아와라"라고 점잖게 타일렀습니다.
  4. 하지만 이강인은 갑자기 "내 마음이다. 이래라 저래라 명령하지 마라"라고 급발진했습니다.
  5. 그 모습을 지켜보던 대표팀 고참 조현우, 김태환, 김영권 등 고참들이 화가 났고, 특히 그중에 김태환 선수가 빡쳐서 이강인에게 "선배한테 무슨 말버릇이냐"라고 고함치며 화를 냈습니다.
  6. 이강인은 김태환에게 "너나 잘해 ㅆㅂㄴㅇ"쌍욕을 시전 했습니다.
  7. 김태환은 욕을 듣고 달려들었으며, 이강인과 김태환은 몸싸움을 벌였습니다.
  8. 싸움이 커지자 손흥민은 말리기 시작했는데, 이강인에게 손흥민한테 "나 대표팀 안 해도 되는데? ㅈ까 씨 xxx아"라면서 급발진을 시작했습니다.
  9. 분노한 손흥민은 이강인 멱살을 잡았고, 이강인은 손흥민 안면에 주먹질을 날렸습니다. 
  10. 손흥민은 피했지만 서로 엎치락뒤치락하는 와중에 손가락 두 개가 박살 났습니다.
  11. 손흥민 포함한 고참선수들, 클린스만을 찾아가서 이강인을 명단제외 요청을 했습니다.
  12. 하지만 클린스만은 거부했습니다.

현재 위 내용은 이강인이 사과하기 전에 온갖 소문이 나면서 여러 오피셜이 나왔습니다. 그중 가장 많은 조회수가 많은 커뮤니티 내용으로 한 사람의 오피셜 내용입니다. 따라서 사실과 전혀 다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로 인해 오현규, 이강인, 정우영, 송범근, 설영우 등 인스타그램에 테러가 심각하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논란의 선수들 인스타그램 정보

이강인 인스타그램

 

 

이강인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손흥민 아시안컵

 

 

손흥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오현규 인스타그램

 

 

오현규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정우영 인스타그램

 

 

 

정우영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설영우 울산hd 공식홈페이지

 

 

설영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사건의 파장과 이강인 선수의 사과

 

이강인 선수는 이 사건이 공개된 후,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그는 대표팀을 응원해 주는 축구 팬들에게 실망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이강인 선수의 사과는 많은 팬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팀 내부 갈등 해결을 위한 첫걸음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손흥민 팬들이 워낙 많다 보니 이강인의 인성의 재발견이라며, sns등 테러를 가하고 있습니다.

 

대한축구협회의 대응과 향후 전망

대한축구협회는 이 사건에 대해 신속하게 사실을 인정하고, 선수들 간의 다툼이 있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또한, 대회 기간 중 선수들의 다툼을 포함한 여러 문제들에 대해 내부적으로 조사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건은 대표팀 내부의 단합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며, 앞으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이러한 내부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고 더 강한 팀으로 거듭날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사건에 대중에 알려진 이후, 축구 커뮤니티와 팬들 사이에서는 선수들 간의 화합과 팀워크 중요성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졌습니다. 많은 이들이 이강인 선수의 사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대표팀 내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 근본적인 원인과 해결 방안에 대해 더 깊이 있는 분석과 대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앞으로 선수들 간의 소통과 이해를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팀 내부의 문화를 개선하는 데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이번 사건을 계기로 대표팀의 지도진과 관리 체계에 대한 재검토가 이루어질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팀워크와 단합은 어떠한 스포츠 팀에서도 성공의 핵심 요소이며, 이번 사건을 통해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더 강하고 단결된 모습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마무리 - 위기를 기회로

손흥민과 이강인 선수 간의 충돌과 이어진 사과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에게 큰 시련이었지만, 동시에 팀워크와 내부 문화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대한축구협회와 대표팀은 이 사건을 통해 선수들 간의 의사소통과 이해를 높이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대표팀이 이러한 내부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더 나은 성과를 위해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는 모든 축구 팬들의 큰 관심사가  될 것입니다. 결국, 이번 사건은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에게 단순한 위기가 아니라 성장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유X탕웨이 6번째 미니앨범 The Winning 수록곡 "Shh" 티저 영상

아이유 미니앨범 "The Winning" 중 수록록 "Shh.."의 뮤직비디오 티저는 예술적인 영상미와 감각적인 분위기로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붉은 배경과 흑백 전환, 두 주인공의 강렬한 눈빛은 뮤직

entertainforus.tistory.com

 

 

"내 남편과 결혼해줘" 보아 입술 외모 논란에 대한 솔직한 악플 해명

최근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클라우드 항공사 부사장 오유라 역으로 등장하여, 첫 악역 연기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수 겸 배우 보아가 자신을 둘러싼 외모 지적에 대해 소

entertainforus.tistory.com

 

 

전 프로야구 선수 정수근의 논란, 과거와 현재의 이슈ㅣ폭행

전 프로야구 선수 정수근의 논란, 과거와 현재의 이슈를 알려드립니다. 지난 2일 전 프로야구 선수 정수근 씨의 논란이 사회적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한때 그라운드를 빛낸 스타 선수가 어떻게

entertainforu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