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드라마의 실패를 한 사람의 탓으로만 돌릴 수가 있겠는가. 타 방송사의 경쟁작이 50%를 바라보는데 그것을 따라잡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게다가 드라마는 한 사람이 만들어 가는 작품이 아니기에 손담비에게만 탓을 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번 드라마, [드림]의 실패는 손담비가 가장 크게 그 손해를 입을 가능성이 크다. 왜냐하면 실질적인 책임은 손담비에게 있지 않다 하더라도 결국, 이 드라마는 '손담비 드라마'였기 때문이다. 


 손담비. '실패작'의 이미지를 감수할 수 밖에 없게 되었다.


 

손담비의 결정적인 실수



 손담비가 드라마에 출연한다고 했을 때, 그것이 소속사의 힘이었든 대중의 수요였든 가장 많은 보도자료로 활용된 것이 바로 '손담비'라는 아이콘이었다.


 사실상 손담비는 실질적인 인기에 비해서 훨씬 더 과대포장된 느낌이 없지 않아 있다. 그 과대포장의 껍질이 손담비와 잘 어울린다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으나 손담비는 아직까지 '톱스타' '톱가수'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구축했다고 할 수 없다.


 이는 '미쳤어'의 성공을 '토요일 밤에'로 끌고 가지 못했던 손담비의 스타성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것이다. 결국 손담비의 대표작은 아직도 '미쳤어'와 [우리결혼했어요]정도다. 결코 드라마 출연이 그렇게 쉽게 결정될 문제가 아니었다는 이야기다. 하지만 이왕 출연하려거든 절대적인 시청률이 손담비에게는 필요했다.  


사실 손담비가 처음 주연으로 나오는 드라마에서 손담비의 연기력은 그다지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 오히려 손담비의 위치를 격상시켜줄 수 있는 캐릭터와 '시청률'이 절대적으로 담보되어야 하는 것이다.


연기력 논란에도 불구하고 성유리가 연기자로 안착할 수 있었던 이유는 성유리의 [천년지애]가 20%가 넘는 나쁘지 않은 시청률을 기록했기 때문이었다. 어쨌든 '성유리가 나와도 드라마가 성공할 수 있다'는 인식이 대중에게 각인 되었다는 것이다. 윤은혜 역시 드라마 [궁] 의 대성공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지금 [아가씨를 부탁해]로 지지부진한 성적을 혼자서 감수해야 하는 것 역시, 이 드라마가 '윤은혜의, 윤은혜를 위한, 윤은혜에 의한'드라마가 되어 버렸기 때문이다.
 

신화의 에릭같은 경우도 마찬가지다. [불새]가 시청률 30%를 넘으며 승승장구 한 것은 에릭에게 있어서 현재까지 가장 큰 '성공' 이었고 가장 '의미있는' 성공이었다. 성유리나 에릭, 혹은 윤은혜의 경우처럼 가수가 연기자로 발돋움 하는데 있어서 '첫 작품'은 엄청난 의미를 가진다. 특히나 손담비처럼 주연급 캐릭터를 한 방에 꿰찬 경우에는 그 중요도가 훨씬 높다고 하겠다.


사실 손담비가 말 그대로 '신들린' 연기를 드라마에서 보여준다 손 쳐도 대중들은 그녀를 연기자로 인정하기는 힘들다. 아무리 원래는 연기자로 데뷔하려 했다는 기사를 읽어도 그녀가 진정한 연기자가 아닌 것은 이미 손담비가 성공한 가수이기 때문이다. 어쨌든 가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의 가수인 그가 '연기자'로 인정받을 때까지는 시간이 필요한 일이다. 



이미 박혀버린 손담비의 가수 이미지를 뒤집을 수 있는 것은 오직 '드라마의 성공' 뿐이다. 연기열정이 엄청나다 한들, 그것은 대중들에게 전혀 상관이 없는 문제다. 시청률이 담보되는 드라마에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 그것이 드라마에 처음부터 전면에 등장한 가수들이 '실패' 하지 않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더군다나 손담비가 전면에 활용된 이 시점에서 말이다.

 
 하지만 손담비는 '시청률'을 못잡았다. 그리고 이런 ''참패'가 손담비 때문인 것 처럼 느껴지는 것은 손담비에게 엄청난 해가될 것이다. 전면적으로 '이효리' 말고는 딱히 얘기가 나오지 않았던 [세입클로버]의 경우만 보더라도 이효리에게 쏟아지는 비판은 거셌다. 왜 가수가 굳이 드라마에 출연해서 별로 신통치 않은 작품을 내놓느냐, 하는 것이 중론이었다. 이효리는 드라마의 실패 이미지를 벗기위해 부던히도 노력해야 했다. 그것은 이효리가 가진 스타성에 덧붙여진 언론플레이와 그것을 부풀린 이미지 메이킹의 첫 실패였기 때문이다. 그때의 실수를 손담비가 똑같이 반복하다니. 한편으로는 한심한 일이다. 더군다나 그 때의 이효리 만큼의 영향력도 손담비에게는 없지 않은가.


 '손담비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을까?'라는 류의 기사도 등장하기도 했으나 결국 그런 기사가 나온다는 것은 반쯤은 손담비가 이번 드라마로 인해 가장 크게 부각되었음을 간접적으로 증명하는 예라 할 수 있다. 


 애초에 손담비 드라마라는 타이틀이나 손담비의 안정적인 연기력 같은 언론의 바람잡이가 없었어야 손담비에게 쏟아지는 책임논란도 피해 갈 수 있었을 것이다. 손담비의 연기서 부터 노력하는 과정, 몸무게까지 모든 것을 화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놓고 이제와 '손담비 책임이 아니다'라고 하는 것도 -그것이 사실이라 할지라도- 우스운 이야기가 아닐 수 없는 것이다.


 그렇기에 손담비는 이 [드림]의 실패로 자신의 이미지가 추락하는 것을 감수해야만 한다. 그것이 홍보에 '이용'된 자의 숙명이다.

Posted by 한밤의연예가섹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2009.09.15 11: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과도한 언플이 손담비에게 독이되기 시작한것 같네요.
    애당초 손담비 비중이 그리 크지 않은 드라마였는데
    이미 방영전 언플로는 손담비 원톱드라마인 것처럼 부풀려졌죠.

    • 행인 2009.09.15 15:39  댓글주소  수정/삭제

      d아닌데? 손담비로 메인기사뜬건 다음,네이버메인에 딲 한번인데? 주진모하고 김범으로도 각각 한번씩 떠서 차례대로 3명에 메인 한개씩 떴는데 뭔 개소리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ㅁ l친놈ㅋㅋㅋㅋ 니 눈깔이 뼛냐? 넌 손담비 기사 나오는것만 쳐 클릭해서 보고 주진모,김범 나오는 기사는 클릭해서 안보냐?ㅋㅋㅋ그리고 가수출신이 첫 연기데뷔하는데 메인기사에 한번 안뜨냐 ㅂ ㅅ 샊끼야?ㅋㅋㅋ 아쥬 개 ㅄ이네 ㅋㅋㅋㅋㅋㅋ 무슨 손담비로 언플을해 ㅂ ㅅ색끼야 ㅋㅋ 너 글쓴이자나 ㅋㅋㅋㅋㅋㅋ 글쓴이 리플이 안달려있으니깐 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별ㅈㄹ을 다하네 ㅉㅉ

  2. 2009.09.15 13: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얘가 드라마를 찍었다는 것조차 잊고 있었다 -_-

  3. 행인 2009.09.15 15: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손담비의 저력※※

    ★&자료 : 한국갤럽리서치(남:여 비율 정확히 맞춰 대규모 '집단면담'실

    시한, 참여자의 80%이상이 10대여자인 인터넷투표와는 다른, 대통령선거

    및 국회의원 선거를 담당하고 적중률100%를 자랑하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정확한 리서치 전문기관)

    [한국인이 좋아하는 가수 Top5]

    - 10대 : 빅뱅(1위),소녀시대(2위),손담비(3위),sg워너비(4위),비(5위)

    - 20대 : 빅뱅(1위),소녀시대(2위),손담비(3위),비(4위),sg워너비(5위)

    - 30대 : 이승철,장윤정,소녀시대,빅뱅,손담비(5위)

    -10~60대 전연령 : 이승철.송대관을 제치고 현철과 공동 8위



    > 표본추출 : 지역별 층화 대표구 표본 추출
    > 조사방법 : 1:1 개별 면접 조사
    > 조사기간 : 2009년 5월 20일 ~ 6월 3일
    > 표본오차 : ±2.4%P (95% 신뢰수준)
    > 조사기관 : 한국갤럽조사연구소



    ★저번주 토요일 명동거리에서 실시한 금지된곳이라도 같이 가고 싶은 연

    애인, 이효리 박시연 신민아 등을 제치고 1위투표받음



    ★서울소재의 다수 대학교에서 남자대학생에게 "결혼하고 싶은 연애인"투

    표결과, 1위투표받음



    ★국내 최대 자동차포털(엔크린) , "레이싱걸에 가장 잘 어울리는 연애인"

    에 1위투표받음


    ★스포츠조선과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회원들이 공동으로 실시한, 성형외

    과의사들이 뽑은 최고의S라인에 , 전지현(2위)를 제치고 손담비가 1위투표

    받음

    ★ 광고전략기업 한국cm전략연구소가 450편의 광고를 대상으로 2009년 8월

    실시한 결과, 손담비 올해의 광고효과1위 모델 선정됨

    ★'2009 방송광고 페스티벌' 에서 광고주들이 선정한 여자광고모델 선호도

    1위에 선정됨

    ★ 커뮤니티 프렌밀리 20~39세 미혼남녀대상, 오픈카 옆자리가 잘어울리는

    여자연예인 1위

    ★ 대구과학대학 방송엔터테인먼트계열 전공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결과

    , 연예인지망생들이 뽑은 '2009최고의스타'로 55%지지를 얻어 손담비 1위

  4. 행인 2009.09.15 15: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손담비의 저력※※
    ★인기가요3주연속 1위, 모바일(핸드폰)벨소리 1~6월 상반기결산 40만건

    돌파하면서 2위. 활동당시에 토요일밤에 음원성적 1~2위 계속 유지. 대중

    성의 지표인, 핸드폰벨소리.mp3 다운로드에서 아주 좋은 성적을 얻음. 참

    고로 곰tv상반기결산(1~6월토탈)에서 4위, 뮤직뱅크 상반기결산(1~6월토탈

    )에서 5위. 비교하긴 뭐하지만, 참고로 2pm은 곰tv 8위, 뮤직뱅크 8위,

    핸드폰벨소리는 8위였나?ㅎㅎ 2pm이 팬 많은 것 같아도 결국 '대중적으로

    는' 손담비가 훨~~~~~~~씬 더 많은 사랑을 받았다는거 ㅎㅎ 아이돌 10대

    여자들만 좋아하지 대중적으로 따지면 손담비는 전 연령에서 두루두루 사

    랑받음이 증명됨~ㅎㅎ



    ★그 외에도 각종 오프라인투표에서 1위받은건 이루 말할 수가 없을만큼

    많음




    ※※손담비의 저력※※


    1. 손담비가 찍고있는 햅틱아몰레드 한달만에 20만대 판매 돌파하면서 초
    대박행진.ㅋ참고로 햅틱아몰레드는 현재 폰중 젤 비싼폰이고, 권지용,다
    니엘이 광고하는 경쟁작 싸이언 아레나는 이거보다 18만원이나 저렴하고
    광고 죠낸 때리는데도 아몰레드판매량의 5배에도 못미침ㅋㅋㅋ 지금까지
    애니콜이고 광고 죠낸 떄려도 고가폰(90만원)이 대중화성공한 사례는 햅틱

    아몰레드가 거의 유일


    2. 도미노피자는 원래 1년마다 모델 체인지함 ㅋㅋ 지금까지 도미노피자에
    서 1년이상 계약을 한 모델은 존재하지않았음ㅋㅋ 최화정,윤은혜,손담비
    등등ㅋㅋ그리고 한예슬로 바껴서 좋다고 찌질거리더니 현실은 시궁창ㅋㅋ
    ㅋ ㅎ손담비가 옜~날에 광고했떤 '갈릭스테이크피자'가 아직까지도 판매율
    1위, 손담비가 옜~~~날에 광고했던 '도이치휠레피자'도 아직까지 판매율2
    위 ㅋㅋ 요새 한예슬이 입에 개거품물면서 "올레~올라?! 먹어봐야 내 맘

    안다니깐" 짓거리고 있는 올라스페인피자는 20프로 할인에 4000원짜리 무

    료포테이토스틱에 1.5리터콜라까지 무료로 주는데도 판매율이 3위에 그침

    ㅋㅋ(아니 부동의 3위도 아니고, 포테이토피자에 3위자리 자주 내줌ㅋㅋ개

    안습ㅋ손담비때는 10~20프로(20프로는 행사기간에 잠깐ㅋㅋ)밖에 안해도

    판매율1,2위 고정이더니 얘는 20프로해도 아무도 안사먹어서 덤으로 포테

    이토에 1.5l콜라주는데도 시망ㅋㅋ). 손담비가 광고때렸을때는 광고때리자

    마자 도미노피자의 부동의1위(포테이토),2위(스위스퐁듀)를 제치고 1,2위

    를 아직까지 지키고있는데 한예슬이 광고하는건 아무리 광고때리고 할인해

    도 옜~날에 광고한 손담비피자는 커녕 3위차지하려고 싸구려 "포테이토피

    자"와 달리기 시합하면서 거품물고 경쟁하고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3. ㅋP메이크업레이디팩트(일명:담비팩트) 광고할때 후졋다고 그리 찌질
    거리더니 출시 3달만에 담비팩트 100억매출돌파하면서 대박행진


    ※※손담비의 저력※※
    4. 코데즈컴바인진 이것도 올해에 새로생긴 의류업첸데 전국에 11개밖에
    매장없는데 매출이 지금까지 1년도 안되서 몇백억 넘기면서 업계에 주목받
    고서=>현재 빈폴악세사리+빈폴진 모델로 발탁됨ㅋ=>현재 빈폴에서 출시된

    '담비진' 기존 데님라인의 4배이상 판매되며 출시2주만에 완판되서 리오더

    진행중



    ★ 담비여신님은 객관적자료를 보면 하나도 안후달리고 오프라인에서는 누

    구나 다 호감형인데 인터넷에서만 악플러 개찌질이들이 스트레스풀려고 담

    비여신 달달볶고 난리임 ㅉㅉㅋㅋ인터넷에서 찌질거리는색희들 실제 밖에

    나가거나 주변친구들보면 거~의 아~무~도 없다는거 ㅋㅋㅋㅋ 오프라인에서

    는 각종투표에서 호감도 항상 순위권으로 휩쓸고다님~. 그만큼 인터넷에서

    찌질거리는 색희들은 '개희긔종'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프라인에서 이

    렇게 ㅅ찌질거리는색희, 참고로 인맥넓은데 친구 중 한~명도 못봤음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냥 찌질이들이 담비여신 나오면 스트레스풀려

    고 다 몰려들어서 찌질거리는거 뿐임ㅋㅋ우리나라에 은둔형외톨이가 50만

    명있다는거 듣고 놀랐는데 담비여신님만 나오면 악플찌질거리는 놈들도 은

    둔형외톨이들처럼 특별한 정신이상종족들임~ㅋㅋ

  5. 행인 2009.09.15 15: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ㅋㅋㅋㅋ왜 손담비만 갖고 ㅈㄹ인데 ㅋㅋㅋㅋㅋ진짜 태어나서 시청률 안나온다고 이렇게 까이는 연예인 첨봤어 ㅋㅋㅋㅋㅋㅋㅋㅋ 드라마 보지도 않은 옼크년들이 손담비만나오면 뚜껑열려서 열폭 찌질되지 ㅉㅉ 엄정화씨도 드라마 말아먹었죠ㅎㅎ 김태희씨도 드라마 말아먹었죠ㅎㅎ 조현재씨도 드라마 말아먹었죠ㅎㅎ 현빈씨도 드라마 말아 먹었죠ㅎㅎ 권상우씨도 드라마 말아 먹었죠ㅎㅎ 윤계상씨도 드라마 말아 먹었죠ㅎㅎ 이효리씨도 드라마 말아 먹었죠ㅎㅎ 고아라씨도 드라마 말아 먹었죠ㅎㅎ 고소영씨도 드라마 말아 먹었죠ㅎㅎ 정려원씨도 드라마 말아 먹었죠ㅎㅎ 송혜교씨도 드라마 말아 먹었죠ㅎㅎ 최지우씨도 드라마 말아 먹었죠ㅎㅎ 이정재씨도 드라마 말아 먹었죠ㅎㅎ 박중훈씨도 프로그램 말아 먹었죠ㅎㅎ 시청률 안나오는게 손담비때문이라는 ㅄ들은 도대체 뭐냐고ㅋㅋㅋㅋㅋ저기에 김태희,송혜교 누가나왔어도 선덕이나 쳐보고 있을 오덕들 이 개찌질되네 ㅉㅉ ㅋㅋㅋ 그럼 결못남,트리플은 왜 시청률 5프로냐?ㅋㅋㅋㅋㅋ그 유명한 톱스타 엄정화,이정재가 나오는데?ㅋㅋㅋㅋ 제발 드라마 한번이라도 제대로 안봤으면 입좀 쳐싸물어ㅋㅋㅋㅋㅋㅋㅋㅋ 연기력까는거자체가 본적이없다는거임ㅋㅋㅋ진짜 자연스럽게 잘만하는데 ㅋㅋㅋㅋ오히려 태삼 성유리보다 연기 훨씬 잘한다ㅋㅋㅋ손담비 연기깔려면 성유리먼저 까던가 ㅋㅋㅋㅋㅋ 그냥 한번도 안봐본것들이 손담비 세글자만 나오니깐 까대기부터 시작하지 ㅉㅉ ㅋㅋㅋㅋㅋ 왜 다른연옌들은 드라마 시청률 안나와도 아무말 않고 <무관심>인데 왜 손담비라는 글자만 나오니깐 그렇게 까고싶디? 결못남,트리플도 시청률 5프로로 망했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년 시청률1위먹었떤 전설의고향도 선덕때문에 4프로대나오고있는데 ㅋㅋㅋㅋㅋㅋ

  6. 행인 2009.09.15 15: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ㅂㅅ ㅋㅋㅋㅋㅋ 선덕이랑 붙은 월화드라마 하나도 무사하지 않고 다 죶ㅋ망했는데 괜히 말도안되는 꼬투리 잡고 ㅈl랄이네 ㅉㅉ 선덕여왕과 붙은 자명고 11회 축소되서 조기종영되서 망했고, 결혼못하는남자 엄정화 주연인데 망했고, 작년에 시청률1위먹었던 전설의고향 3사드라마중 시청률 꼴찌에 지금 선덕이랑 붙은 월화드라마 죄다 죶ㅋ망하고있는데ㅋㅋㅋㅋㅋㅋㅋ ㅁl친놈ㅉㅉ 이 드라마에 손담비가 아니라 김태희,송혜교 등등이 나와도 시청률 그대로야 ㅂ ㅅ 아 ㅋㅋ 한번도 보지도 않아놓고 ㅈㄹ좀하지마 ㅋㅋ 솔직히 재미는 없어도 손담비 연기력은 가수출신연기자중에서 최고다 객관적으로 ㅄ 아 ㅋㅋㅋㅋ 지금 윤은혜,성유리보다도 객관적으로 연기 훨씬잘한다 ㅂ ㅅ 아 ㅋㅋㅋㅋㅋ 꼬투리 잡으려면 제대로 된걸 잡아야지 ㅂㅅ이 ㅋㅋㅋ 말도안되는 개억지부리면서 ㅋㅋㅋ 너도 쓰면서 스스로 찔끔헀찌?ㅋㅋㅋㅋㅋ ㅂ ㅅ 색끼 ㅉㅉ

  7. 하기사 2009.09.15 16: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림 한번 봤는데 못봐줄 정도는 아니나 좀 오글거리다는 느낌도 들더군요. 게다가 행인이라는 저 입거친 놈은 손담비로 언플 한번씩밖에 안했다는데 그건 진짜 개솔...드림에 손담비 나온다는 기사는 진짜 방영 전에도 수십번은 봤습니다. 처음에 하도 손담비로 언플해대길로 손담비 드라마로 착각했을 정도...뭐 그 옆에 있던 연기자 주진모랑 김범은 손담비 들러리인줄 알았음...오죽하면 손담비보고 윤은혜 이지아와 더불어 3대 언플의 여왕이라고 하겠습니까? 그렇게 손담비로 광고를 해댔으니 손담비가 욕먹는건 당연한듯...

  8. 그래요 나 중딩이에요 2009.09.15 17: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손담비 안티도 아니고 팬도 아니고 그냥 나오면 나오는구나-하고 봤던 중딩입니다.
    누굴 좋아하고 싫어하고를 떠나서 구구절절 옳으신 말씀만 하시는것 같은데 윗분들 왜그렇게 과격하신지.. 위엣분 다들 손담비 언니 광팬이신가요?

    솔직히 말해서, 팬 빼고 안티 빼고 그냥그런 사람들 모아놓고 이야기 해보면요,
    손담비는 '미쳣어로 히트치고 사그라들듯말듯 안사그라들고 있는 그저그런 섹시가수'가 주된 생각이던데, 아닌가요? 아직 이효리언니와는 쨉도 안되는건 사실이고, 그냥 좀 미지근하다고나 할까? 미쳤어때는 나름 최고였지만, 딱 그정도에서 그치고 만것같은데.. 위에 팬분들 말씀 너무 지나치게 주관적이시고 말씀도 과하신것 같아요. 객관적인 자료만 빵빵하면 뭐해요. 사람들의 주관적인 마음으로는 그냥 그런 섹시가순데.

    그리고..드라마 말아먹은 다른 여배우들을 손담비언니 만큼 씹지 않는데도 이유가 있다고 생각해요. 사람들 에게 다른 여배우들은 그래도 연기가 되는 '연기자'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송혜교 언니, 그사세 폭삭 망했지만 욕먹지 않는 이유는 시청률을 떠나서 '잘'했기 때문이잖아요. 그런데 손담비 언니가 그만큼'잘'하는것도 아니고.그냥 거슬리지 않을정도라고 생각해요 (심지어 저도 윤은혜언니보다는 손담비 언니가 더 괜찮은듯.) 사실 손담비=드림이 성립되어 있는 이 시점에서 거슬리지 않을만큼만 하는것은 문제죠. 그만큼 보도를 했으면, 아니 보도를 어떻게 했던간에 시청자의 뇌리속에 그런식으로 남아있다면 어떻게든 뛰어나야했다고 생각해요. 물론 그건 무리가 있었겠지만, 지금보다 조금이라도 더 잘했으면 욕은 안먹지 않을까요.

    사실 선덕이랑 붙지 않아도 드림이 손담비 언니 때문에 시청률이 잘 나올것 같은 드라마는
    아닌것 같은데요.출중하지 않으니까요. 차라리 연기력 되는 김범이나 주진모때문이라면 몰라도요.

    여튼 위에분들 좀 심하셨음..

    • 객관적 VS 주관적 2009.09.16 00: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뭐가 더 일반적인거같음?
      객관적인 자료들이 평가해주는데?
      손담비 그저그러면 왜 손담비가 각종 투표 1위하고
      광고효과 1위 모델로 선정됨?
      (참고로 광고효과 1위 모델은 오프라인에서 조사한거임)
      사그라들듯말듯 안사그라들고 있는 그저그런 섹시가수가
      애니콜 광고하는거봤음?

  9. 윙윙윙 2009.09.15 18: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료 : 한국갤럽리서치(남:여 비율 정확히 맞춰 대규모 '집단면담'실

    시한, 참여자의 80%이상이 10대여자인 인터넷투표와는 다른, 대통령선거

    및 국회의원 선거를 담당하고 적중률100%를 자랑하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정확한 리서치 전문기관)

    [한국인이 좋아하는 가수 Top5]

    - 10대 : 빅뱅(1위),소녀시대(2위),손담비(3위),sg워너비(4위),비(5위)

    - 20대 : 빅뱅(1위),소녀시대(2위),손담비(3위),비(4위),sg워너비(5위)

    - 30대 : 이승철,장윤정,소녀시대,빅뱅,손담비(5위)

    -10~60대 전연령 : 이승철.송대관을 제치고 현철과 공동 8위



    > 표본추출 : 지역별 층화 대표구 표본 추출
    > 조사방법 : 1:1 개별 면접 조사
    > 조사기간 : 2009년 5월 20일 ~ 6월 3일
    > 표본오차 : ±2.4%P (95% 신뢰수준)
    > 조사기관 : 한국갤럽조사연구소

  10. 처음처럼 2009.09.15 18: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손담비 인터넷에서만 까이지 실제 주위친구들이나 주위사람들한테 물어보면 100프로 다 호감임. 그냥 길거리조사나 오프라인조사보면 항상 순위권에있음. 인터넷에서만 찌질이들이 찌질되는거...

    • ㄴㄴ 2009.09.15 19: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몬 개솔..내 주위엔 다 손담비 싫어하는데...

    • 내 주위도 손담비 다 좋아하거든? 2009.09.16 00: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물론 사람마다 주변사람이 다르겠지만..
      너처럼 니 주변이 싫어한다고 모든사람들이
      손담비 싫어한다고 성급하게 일반화시킨다면
      나도 내 주변은 다 손담비 좋아하니까
      모든사람들이 손담비 좋아한다고 일반화시키랴?

  11. 손담비 인기쩌는데?ㅋㅋ 2009.09.16 0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쩔면 오프라인 온라인 투표에서 왜 밥먹듯이 1위하냐?
    안티들은 내 주위엔 손담비 싫어하는데? 하겠지..ㅉㅉ
    손담비가 싫은데 왜 손담비가 하는 광고마다 대박이냐?
    손담비가 싫은데 왜 손담비 노래 듣고 춤 따라추냐?
    웃기고들 있어ㅉㅉ
    누가 뭐래도 손담비는 스타중에 스타야

  12. 그리고 한밤의 연예가 섹션 너는 2009.09.16 00: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손담비한테 원수졌냐?
    뭐만 하면 손담비 걸고 넘어지고
    손담비랑 관련없는 기사에도 손담비이름 내걸고
    장난하냐 너 지금?
    너 그런식으로 살지마

  13. 그리고 드림 시청률 망한게 2009.09.16 00: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00% 손담비탓?
    선덕여왕이 강세인건 전~~혀 관계없고
    무조건 손담비탓이냐?
    수목드라마에서 시청률 쟁쟁하다는 드라마
    월화로 끼어넣어봐 드림보다 잘나오나
    드림이 주말이나 수목드라마엿으면
    분명 드림에 대한 평가와 드림 시청률은
    달라졌을거다 이 밥팅아

  14. ㅋㅋㅋ 2009.09.18 06: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손담비 빠돌이들 출동했네..아마도 한사람이 계속 쓰는듯...니가 수고가 많다 ㅋㅋㅋㅋㅋ
    손담비 주제도 모르고 드라마 주연이나 꽤차더니 아주 드라마를 망쳐버리고
    담에 누가 손담비를 써주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 이게 왜 손담비가 실패작이지? 2009.09.20 01: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해가 안간다~ 연기 잘 하고 못 하건간에 내가 보기에 여주연 역할이 안 좋았던 것 아닐까?
    어떤 연예인이라도 그 역할을 해도 마찬가지 인것 같은데 시청률이..
    글구 전반적으로 그 다지 재미가 안나더만..그게 왜 손담비의 탓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