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이 또 다시 구설수에 올랐다.

 
 이번에는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청취자의 심각한 사연을 읽으면서 웃음을 터뜨린 것이 화근. 오타 때문이었다는 해명이 있었지만 따가운 시선은 좀처럼 수그러 들고 있지 않다.


 이것은 태연이 그동안 라디오를 진행하면서 말 실수를 여러차례 해 왔기 때문. 말 실수로 인해 태연은 상당한 이미지의 타격을 입기도 했다.


 물론 팬들에게는 이런 실수는 별로 대단할 것 없는 해프닝 수준이겠으나 태연에게 있어서 전반적으로 이런 이미지의 고착화는 상당히 마이너스다. 



 말실수가 태연에게 끼치는 영향


 태연은 소녀시대에서 상당히 인기가 많은 멤버다. 태연은 왠지 주변에 있을 듯한 여성상을 완벽히 재현해 내며 남성들에게 판타지를 불러 일으켰다. 귀여운 얼굴을 가지고 '딱 여자친구로 바라는 만큼' 예쁜 태연에게 쏟아진 인기는 실로 예상을 훨씬 뛰어넘었다. 


 태연은 귀엽고 깜찍한 이미지로 이만큼 왔다. 나쁘지 않은 가창력과 소녀시대 리더라는 타이틀도 태연의 이미지로 인해서 훨씬 그 가치가 높아졌다. '꼬꼬마 리더 태연'같이 초창기때 붙던 태연의 별명만 봐도 태연의 이미지가 어떠했는지 알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태연은 그 만큼 때때로 버거운 시선을 받았다. '연예인 치고는 평범한 외모'라는 평을 듣는 일도 잦았다. 특히나 남성에게는 귀엽고 깜찍할 수 있으나 일부 여성들은 '귀엽다 해도 윤아보다 예쁘진 않다'는 식의 평으로 태연의 인기에 의문을 나타냈다.


 그런 반응은 그러나 사실상 태연의 상당한 인기에 대한 반증이었다. 귀엽고 깜찍한 '소녀'로서의 이미지를 가장 잘 대변하는 캐릭터인 태연은 어쩌면 소녀시대에서 알게 모르게 상징적인 역할을 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런 태연에게 있어서 이런 '진행 논란' 혹은 '말실수 논란'이 연속해서 계속 터지고 있는 것은 결코 반가운 일이 아니다. 


  태연의 말실수 논란의 시작은 바로 '간호사 발언'으로 시작되었는데 그 발언으로 인해 태연에게 자신의 잘못을 다른 사람에게 은근히 전가시키는 이미지가 생기고야 말았던 것이다. 태연의 이런 발언은 사실 엄청난 실수라고 할 것까지는 없었지만 자신의 입장만 고려한 채, 이기적으로 간호사를 나쁘게 만들어 버린 듯한 발언은 많은 사람들에게 불쾌함을 안긴 것만은 확실했다. 그런 식으로 분위기가 몰려가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와 동조했다.


 결국, 간호사 발언으로 인해 알리샤 키스에게 '흑인치고는 예쁘다'고 스쳐가듯이 했던 과거의 발언까지 밝혀지면서 막말 논란에는 불이 지펴졌던 것이다.


  태연에게 '막말한다'라는 이미지가 생겨 버렸기 때문에 태연에게는 이 이후, 엄청난 주의가 요구 되었다. 왜냐하면 이제 태연이 조금만 실수해도 태연의 이전 잘못으로 인해 태연이 감당해야 할 몫은 훨씬 커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태연은 다시 한 번 실수를 하고야 말았다. 사연이 전혀 우습지 않았고 어쩌면 미래에 대한 고민을 진지하게 담고있는 내용에서 웃음을 터뜨린 것은 진행자로서의 자질까지 의심 받을 수 있는 사안이었기 때문이다. 이전에 한 말 실수들이 없었다면 작은 사과로 넘어갈 수 있을지 몰라도 태연에게 이번 사건은 결코 작지 않다.


 이 사건으로 인해 과거의 전력까지 모두 다시 한 번 들춰지고 태연에게 '막말 이미지'가 굳어지기 때문이다. 태연은 그동안 귀엽고 깜찍하며 성격적으로는 털털한 여성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 이 털털한 이미지가 무개념한 이미지로 바뀌는 것은 어쩌면 순식간이다.


 왜냐하면 태연은 그만큼 엄청난 인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직 이름이 덜 유명했다면 축소되었을 사건도 '태연'이기 때문에 훨씬 더 증폭되고 훨씬 더 심각하게 받아들여 진다. 그만큼 최고 여성 아이돌 그룹의 최고 인기를 자랑하는 멤버로서의 영향력은 좋은 쪽으로든 나쁜 쪽으로든 막강한 것이다. 태연은 김구라가 아니다.   소녀스럽고 순수한 이미지가 생명인 여성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의 인기의 축이다. 그런 그녀의 이런 발언은 한 동안 떠들 석 할 것이고 그것은 태연에게 있어 아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녀의 안티생성에 핵폭탄 같은 역할을 할 것임이 너무나도 분명하기 때문이다.
Posted by 한밤의연예가섹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