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웃지 못할 기사가 떴다. 각 분야의 연예 관계자가 뽑은 사진발 잘 받는 스타 1위로 정용화가 선택된 것이다. 그동안 정용화 스스로 "나는 실물보다 화면이 낫다"는 말을 할 정도였으니 사진발이 잘 받는 스타인 것만은 사실인듯 하다.


 겉으로 보기에는 정용화의 굴욕이 아닐 수 없다. 실로 많은 사람들은 '사진발 안 받는 것=실물이 별로인 것= 정용화는 실제로 보면 별로' 라는 공식을 기정사실화 하며 정용화를 비웃고 있다.


 하지만 정용화의 사진발은 굴욕이 아니다.


 사실 그동안 조금쯤 부족한 외모를 가지고 있는 연예인들의 팬이 그들을 옹호할 때 쓰는 말은 "실제로 보면 정말 잘생겼다/ 예쁘다'라는 말이다.


 누구나 사진발 화면발을 똑같이 받을 수는 없으니 그런 주장은 일리가 있는 주장인지도 모른다. 사진발 화면발이 잘 받는 사람이 있으면 잘 못받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기 마련일 테니까.


 하지만 연예인이라면 실물보다는 카메라 앞에서 더 빛나야 한다. 연예인이 실제로 평생 마주치는 사람들 보다 카메라를 통해 대중과 만나는 시간이 훨씬 더 길고 화면으로 연예인을 마주하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다. 


 실제로 아무리 잘 생기고 예쁘다 해도 화면에서 혹은 사진에서 제대로 빛을 발하지 못하는 연예인은 사실상 그 가치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화면과 사진속에서 매력이 없는 연예인들을 굳이 시청자들이 TV앞에 마주 대하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이다. 차라리 TV속에서 잘생기고 예쁜 것이 TV바깥에서 매력적인 것보다 연예인들에게는 훨씬 가치있는 일이다.


  아무리 평범할지라도 그 평범함을 뛰어난 연기력으로 승화시키는 배우들도 있다. 송강호나 황정민, 유해진 같은 배우들은 미남이라 부르기에는 조금 부족하지만 그 매력을 스크린이나 브라운관을 통해 200% 보여주었다. 그들에게 얼굴이 어떻고 저떻고 하는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것은 시간낭비일 뿐이다. 


 물론 정용화의 경우는 그들보다는 훈훈한 얼굴 덕택에 주목받은 경우이기 때문에 전혀 다른 경우라고도 할 수 있지만 그들이 실제 얼굴과 상관없이 화면에서 보여준 '연기력'이라는 매력으로 인기를 얻은 것 처럼 실제 정용화의 얼굴이 어떻든 간에 화면에 잡힌 정용화의 외적인 매력이 상당했기 때문에 정용화는 주목받고 인기를 얻었다. 한마디로 정용화의 성공은 잘 받는 카메라, 사진발에 상당히 많은 빚을 지고 있다는 것이다. 


 일본의 가부키배우는 무대 위에서 아름다운 여성을 연기해 관객들을 소름돋게 만들지만 실제로 만나보면 그냥 평범한 남성인 경우도 있다고 한다. 그러나 그것이 비웃음을 살 일은 아니다. 무대위에서 배우로서 완벽한 모습을 보였다면 그가 실제로 어떻게 생겼든 그것은 큰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정용화도 화면안에서 만큼은 '훈남'인 것만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정용화의 사진발과 화면발은 그래서 굴욕이 아닌, 축복이라 할만하다.  
 
Posted by 한밤의연예가섹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0.08.30 09: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제로보면 사진이나 화면과는 다른 느낌으로 잘생긴 정용화..
    미남이시네요 찍을 때는 실물이 훨씬 낫다고 하던데 아마도 이홍기와 장근석의 미모에 눌렸었나 보네요.
    여튼..
    화면으로 볼 때는 꽃미남, 실제로 볼 때는 조각미남!!!

  2. Favicon of http://chaining.tistory.com BlogIcon 연결고리 2010.12.04 21: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용화 요즘에 참 호감인듯 싶네요.
    여기저기서 무리수를 두지 않고 그래도 열심히 하려는 모습이
    조만간 더 성장할듯 싶네요~

  3. Favicon of https://friendcjjang.tistory.com BlogIcon 은이c 2011.04.20 09: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홍기,장근석보단 정용화가 더 잘생긴거 같은데요 ㅋㅋ 온화해보이고 ㅎㅎ

  4. 페리도트 2011.05.21 16: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전에 명동에서 우결 촬영하는 거 봤는데요.
    정용화 실물이 화면보다 훨씬 별로여서 깜짝 놀란 기억이 떠오르네요~~ㅋ
    그래도 화면에 나와야 하는 연예인이니까 화면발이 중요한 것 같긴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