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의 국내컴백이 어느 정도 마무리 되어가고 있다.


오랜만의 국내 컴백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나름 활발한 활동을 지속한 원더걸스지만, 이번 컴백을 계기로 떠 안은 과제 역시 만만치 않다.


바로 점점 떨어져 가는 대중 소구력이다. 과연 그녀들은 이 난관을 어떻게 헤쳐 나갈 것인가.


원더걸스의 이번 컴백은 절반의 성공, 절반의 실패였다. 우선 음원 성적이 나쁘지 않았고, 흩어져 있던 팬들을 어느정도 다시 규합시키는 소기의 목적도 달성했다. 이런 측면에서 보자면 이번 국내 컴백은 아주 시의적절하게 이뤄진 것이 사실이다. 1~2년 더 시간을 끌었다면 이만큼의 성과를 거두기도 힘들었을 것이다.


허나 다른 그룹도 아닌 원더걸스다. 이 정도 성과로 만족하기엔 과거의 영광이 너무나 화려하다. 이번 컴백에서 원더걸스는 수많은 약점을 노출했다. 우선 대중 호응도가 [텔미][소핫][노바디] 때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떨어졌다. 한 때 '국민 걸그룹'으로까지 추앙받던 그녀들이었지만, 지금은 다른 걸그룹들과 동일선상에 서 있다. 오랜 공백으로 인해 대중이 원더걸스에 대해 다소 심드렁해진 것이다.


게다가 이번 앨범에서 원더걸스는 '유례없는' 방송활동을 소화했다. 각종 음악 프로그램은 물론이요 [라디오스타][강심장] 등 각 방송사 간판 예능이란 예능은 모두 출연했다. 그야말로 공격적인 마켓팅을 펼친 것이다. 특히 리더인 선예는 열애소식을 만천하에 공개할 정도로 강수 중에 초강수를 뒀다. 이 정도면 대중 호응도가 어느 정도 치고 올라와야 하는게 정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더걸스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그저 그런 수준에 머물렀다. 원더걸스가 이 정도까지 방송에 매진했으면 호응도가 어느 정도는 폭발적으로 높아지는 것이 정상인데, 팬덤이 확장되지도 않았고 시청자 선호도가 올라가지도 않았다. 이건 원더걸스 자체에 대중이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는 방증이다.


아니나 다를까 원더걸스는 [뮤직뱅크]에서 '숙명의 라이벌' 소녀시대와 3번 맞붙어 3번 모두 패배했다. 음원, 음반 점수에서는 앞섰지만 시청자 선호도와 방송활동 점수에서 처참히 깨졌다. 갖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실패한 것이다. 한 때 소녀시대가 따라잡을 수 없을만큼 막강한 위세를 과시했던 원더걸스로선 자존심이 상할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왜 이런 일이 벌어진 것일까.


사실 그룹이 인기를 얻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그룹을 구성하고 있는 멤버 개개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멤버 개개인의 인기가 오르면서 그룹이 각광받고, 그룹이 뜨면서 다시 멤버들의 인기가 올라가는 선순환 구조가 마련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멤버들 중에서도 구심점 역할을 하는, 한 마디로 '도드라진 인기'를 누리는 멤버 하나 쯤은 있어야 팬 층을 더 확고히 넓힐 수 있다. 소녀시대의 윤아, 2PM의 닉쿤-택연, 카라의 구하라, 빅뱅의 지드래곤 등이 바로 그런 케이스다.


그러나 라이벌 그룹들과 달리 원더걸스는 멤버 개개인의 인기가 하향 평준화 되어 있다. 과거 [Tell me] 시절 소희가 각광 받은 적도 있지만 오랜 미국생활로 인해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그 또한 별게 아닌게 되어 버렸다. 즉, 그룹 내에서 자기 존재감을 뚜렷하게 어필하고 있는 멤버가 전무하다는 것이다. 이는 멤버 개개인의 인기가 모여 더 큰 인기를 만들어내는 여타 그룹들과 비교했을 때 매우 불리한 측면이 있다.


보컬의 역할을 맡으면서 음색마저 비슷한 선예와 예은, 서브 보컬이자 어필하는 매력조차 비슷한 소희와 혜림의 동등한 역할은 원더걸스라는 그룹과 그 안에서 그녀들이 맡은 매력을 단편적인 부분으로 뭉치게 만드는 치명적인 약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번 컴백에서 노래는 떴어도, 그룹 자체의 브랜드는 업그레이드 되지 못한 악순환이 계속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이런 의미에서 지금 원더걸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트러블메이커' 현아다. 원더걸스의 전 멤버이기도 했던 현아는 주체할 수 없는 끼와 특유의 관능미로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는 독특한 개성의 아이돌이다. 원더걸스에 있을 때나, 현재의 포미닛에 있을 때나 그녀는 팀의 중심에서 팀의 브랜드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역할을 담당해 왔다. 현재 원더걸스가 처해 있는 약점을 현아만큼 잘 채워줄 수 있는 사람도 흔치 않다.


물론 원더걸스가 현아를 다시 영입하라는 것은 아니다. 가능한 이야기도 아닐 뿐더러 현아가 원더걸스에 들어갈 이유도 없다. 다만, 이 이야기의 포인트는 원걸 멤버 개개인이 현아만큼 단편적이지 않으면서도 톡톡 튀는 매력을 뿜어낼 수 있게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현아가 계속 원더걸스에 남아있었더라면 아마 원더걸스의 대중 소구력이 이 지경까지 내몰리지는 않았을터다.


원더걸스 같은 탑 클래스 그룹의 멤버들이 대중의 '관심 밖'에 머물고 있다는 것은 자존심 차원의 근본적 문제다. 이러한 약점이 심화되면 심화될수록 원더걸스 내부의 불안요소는 더욱 커지게 될 수 밖에 없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룹 자체의 브랜드 뿐 아니라 멤버 개개인의 네임밸류 상승에도 힘을 기울여야만 한다.


원더걸스라는 네 글자에 매몰되는 것이 아니라 그녀들 다섯명이 모두 각자의 색깔을 갖고 움직일때에만 원더걸스는 가장 취약한 약점인 낮은 대중 선호도를 극복할 수 있다. 원더걸스 멤버들이 현실을 자각하고, 자신들의 취약점을 보완해 내는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 지금 원더걸스에겐 '트러블메이커' 현아와 같은 존재가 너무나도 절실히 필요하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asff BlogIcon asfaf 2011.12.08 13: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대부분 사람들이 소녀시대 뮤직뱅크에서 이긴거 별로 의미없게 보는데요.
    왜냐햐면 음원,음반은 원더걸스가 앞섰는데 시청자선호점수랑 방송출연점수로 소녀시대가 이겨서요. 그리고 솔직히 요즘 현아 이미지 무척 안좋습니다.노출이나 선정적인 이미지로 오히려 원더걸스때보다 별로라는 말도 있고요. 그리고 원더걸스 음원장기집권 2위로 리쌍한테 밀렸지만 아이돌들중 1위입니다.
    3년만에 컴백이고 음악적으로도 성숙해졌는데 구지 이런말을 할 이유가 있는지 의문이 가네요. 아이돌들중 이번 앨범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가수는 원더걸스 투애니원 브라운아이드걸스밖에 없다고 알고 있는데요.

  3. Favicon of http://asff BlogIcon asfafㅁㄴㅇㄻㄴㄹ 2011.12.08 13: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이번컴백으로 솔직히 다른여그룹 다 묻혔던데
    시크릿,티아라는 말할것도 없고
    소녀시대는 그나마 팬덤으로 1위 근근히 유지하고 음원이나 대중성은 별로고

  4. Favicon of http://asff BlogIcon ㄹㄹㄴㄹㄴㄹ 2011.12.08 13: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이번컴백은 대중선호도를 보면 원더걸스가 소녀시대를 앞서죠
    시청자선호도점수는 오히려 대중성보다는 팬덤을 상징하죠
    음원이 대중성을 상징하고

    • 김석현 2012.01.02 17:50  댓글주소  수정/삭제

      원더걸스는 소시에개서 패한것이아닙니다.아직기회는 남아있고 팬들과의 거리만 가까웠더라면 소시를 꺽엇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처음 컴백하자머자 소시와 원걸의 응원점수는 거의 2500점 차이가 나였고 지금 빌보드 차트의 오른 한국가수는 원더걸스밖에 없기때문입니다.

  5. Favicon of http://www.naver.com BlogIcon 원더걸스를그닥 2011.12.09 15: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원더걸스를 그닥 좋아하는건 아니지만
    이번 앨범 퀄리티는 다른 아이돌과는 차원이 다른것같다
    음악적으로도 성숙해진거같고 자신들의 참여가 돋보이는
    앨범이였다. 원더걸스가 미국에서 성과가 보여지지 않는것은
    우리가 한국에 시선을 고정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소녀시대가 일본에서 활동할때, 한국방송에 계속 나오지 않는가?
    고정 예능출연하고 연예소식방송이나(연예가중계 섹션티비 한밤)
    음악방송에 다수 출연중이기때문에
    소녀시대는 아직 현역이고
    원더걸스는 퇴물이라는 소리를 듣는것 같다.

    내생각에는
    원더걸스가 좀더 우세하지 않을까?
    과감히 한국의 최상의 인기를 버리고
    도전을 하는 정신 자체가 너무 대견스럽고
    미국 콘서트에서 3층 전석매진이라는 놀라운 기록과
    빌보드차트 Hot 100에 든것 만으로도 최상의 기록이다.

    이번 뮤직뱅크 차트 결과를보면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많다
    가수라면 음원 음반으로승부가나야한다

    2007년 2006년 순위 정할떄만해도
    음원, 음반, 시청자선호도점수

    이 세점수를 합산해서 1위를 줬다고한다.
    그러나 지금은 "방송점수"라는것으로 1위를한다고한다.
    물론 원더걸스가 예능감이떨어져
    피디들이 조금 싫어하는 스타일이고
    소녀시대가말도잘하고 털털하니까
    소녀시대를 많이 쓰는거같은데
    그것때문에
    방송점수가 소녀시대가 훨신 높다.
    어떻게생각하나?
    방송점수가 있어야한다고생각하나?


    공격적인마케팅이라..

    원더걸스가 한국에 돌아온게 1위를 하기위해서.
    다시 걸그룹 정상을 차지하기위해서 돌아온걸까?

    아니다. 팬들을 뵈기위해서온거다.
    팬이 1년 6개월동안 원더걸스만 바라보면서
    10만명이상이 버텨냈다
    고맙다는 의미에서의 컴백인데,

    1위못했다고
    퇴물거리고
    현아가필요하단자체가문제다

    이번 원더걸스의 음반은 대단히 성공적이다

    근 한달만에

    음원,음반,선호도점수 합쳐서

    20,000,000포인트를 돌파했고

    곧 3천만포인트를 눈앞에 보고있다.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이노래를들었다는 얘긴데,

    대중성이 부족한가?

    이번 소녀시대 컨셉은 도전적이였다
    랩이 들어갔고 노래도 도전적으로 후렴구도 없었기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중성도 많이 없었고

    이번노래에 호불호가심히갈렸다
    좋다VS안좋다로...

    이번 원더걸스음반같은경우에는
    모든 전문가들이 극찬하는 음반이다

    검색해보면 알겠지만
    전문가들이 명반이라는 소리까지 한다면
    이건 대박아니잖습니까.

    대중성은 원더걸스
    팬덤은 소녀시대

    소녀시대팬덤과 원더걸스 팬덤은 두배차이납니다

    20만대 10만팬덤이 투표한다면
    당연히 20만팬덤 소녀시대지요?

    원더걸스팬 활동도 없다는데
    이정도면 대단한 선방이라고합니다.

    자신의 주관적인 시선에 안주하지마시고,
    세계로 시선을 넓혀보세요.

    그리고
    위키백과에 원더걸스를 쳐보시면

    미국에서단독콘서트 투어를 했는데
    전석매진했구요.

  6. 비마베이비 2011.12.09 21: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첨에 원더걸스 컴백했다길래 Be My Baby 를 멜론에서 켜보고 바로 음원 빼버렸는데 좀 지나 뮤비 보고 어? 이상하다 다시 들어보니 음악 상당히 좋았슴. 지금도 멜론에 넣어놓고 계속 듣는데 들으면 들을수록 고급스런 느낌인데... 지금 원더걸스가 예전만 못한 느낌은 아무래도 현재 아이돌의 퍼포먼스랑 현란함에 비해 원더걸스가 미국에 오래 있다 한국에 컴백하다 보니 느낌상 거리감이 아닐까 합니다. 저처럼 첨엔 아니다 했다가 다시 들어보고 중독되는 것처럼...

  7. 동감~~ 2011.12.10 19: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야.. 원걸 하향 세 인줄 알았는데 팬들은 좀 잇네::: 글쓴이 말은 어느정도
    공감하지만 현아가 같은 트랜드 메이커가 필요하다니.. 그건 쫌 이미지가 너무
    상반되지 않나? 하지만 트랜드 메이커가 필요하다는 건 동감~!!! 맴버도 너무 바뀌고 너무 오랫동안 대중에게 떨어져 있다가 잠깐 컴백~글쓴이 말대로 한 일 이년 더 있다 컴백했으면 대중들 반응도 시큰둥 했을껄... 아마도~ 실력있는 아티스트도 아니고 아이돌이잖아 우선... 아마 이상태라면 다음번에 컴백했을때 그다지 좋은 성과를 얻기는 힘들껄..

  8. Favicon of http://criticizer.naver.com BlogIcon 글쎄요,,, 과연,,, 2011.12.14 00: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른 그룹과 원더걸스가 동일선상에 서 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무대준비, 앨범참여, 작곡, 작사, 앨범컨셉, 무대의상 준비, 무대 준비등

    수많은걸 본인들이 하며


    정말 최고정상의 자리에서

    모든걸 내려놓고 미국에서 울고 웃으며 많은걸 경험한 그녀들이 과연 다른 걸그룹과 같다고 할수있을까요??

    글쎄요, 저는 아니라고 보는데요

    이야기쇼두드림에서 본 그녀들의 모습은 생각 이상이었습니다.

    어린 소녀들이 지기에는 벅찬 짐을 훌륭하게도 잘 지어줬고,

    송승환씨가 그랬듯, 미래에 그녀들의 활동에 아주 큰 보석이 될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위에 댓글에서 봤듯이 저도 한번 검색을 해봤는데


    원더걸스가 소녀시대에 뮤직뱅크에서 3연패한이유는

    대중호응도가 아니라 소속사기여도인듯 한데요,

    대중호응도의 척도가 되는 음원,음반은 원더걸스가 소녀시대에 늘 우세했음에도 불구하고

    소속사기여도인 방송횟수 점수가 소녀시대가 이상하리라만큼 파격적인것이

    원더걸스의 패인이였다고 할 수 있죠.

    방송횟수점수가 그렇게까지 높은 이유는 사실 많이 의심스럽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2011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곡 리서치에서

    원더걸스의 '비마이베이비'가 1위를 차지했는데요,

    과연 대중들이 외면했다고 볼 수 있는걸까요????


    블로거분께서 사실 이런 글을 쓰신 이유도 잘 모르겠네요,, ^^

  9. Favicon of http://criticizer.naver.com BlogIcon 원더걸스에 트러블메이커 따위는 필요없어요 ^^ 2011.12.14 00: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더걸스는 최고의 자리에서도 늘 겸손했으며,

    모든걸 포기하고도 미국에서 많은걸 이룩한 기특한 소녀들이죠 ^^

    그녀들은 늘 어느 위치에서도 겸손하고, 조심스럽습니다.


    정말 현야양 같이 트러블을 만들어서 한순간의 화젯거리가 되는 인물과는 질적으로 다르단 말이죠 ^^

    제가 하는 말과는 상관없는데

    이번 원더걸스의 앨범 퀄리티는 정말 상상이상인듯 합니다.


    Be My Baby는 말할것도 없고

    G.N.O , Girls Girls, Super B, Me, in 등 대부분의 곡이 타걸그룹의 타이틀곡과 비교했을 때 절대 약하지 않습니다.

    대중음악평론가들이


    이사람들은 과연 상업적 장사를 하기를 포기했나??? 라고생각할정도의 퀄리티면 말 다한거죠.

  10. 원더걸스패망 2011.12.21 00: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 솔직히 원더걸스패망한거인정해라좀 솔직히현아가더인기많아 소시노래 이번에호구지만 인정해야할건 소시가원걸을압도한다는거야 현아도 노력을했기때문에이자리까지온거야 현아가 원더걸스보다 남자들한테인기많은건사실이잖아 원더걸스 공방보면 다빠순이들밖에없어 내말이틀린부분있나 그리고 올해의노래가 비마이베이비라고누가그래 내생각엔멜론이수상해 다른차트에서 티아라가 떡발랐는데 왜멜론만원걸이계속1위 ㅋ 누가뭐라해도 올해는 아이유가짜세지 원걸은무슨ㅋ

  11. 중립 2011.12.21 00: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글이 맞는글이긴하지만 너무편파적으로쓰셨어요ㅠㅠ

  12. 중립 2011.12.21 00: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글이 맞는글이긴하지만 너무편파적으로쓰셨어요ㅠㅠ

  13. 원더걸스패망 2011.12.21 00: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 솔직히 원더걸스패망한거인정해라좀 솔직히현아가더인기많아 소시노래 이번에호구지만 인정해야할건 소시가원걸을압도한다는거야 현아도 노력을했기때문에이자리까지온거야 현아가 원더걸스보다 남자들한테인기많은건사실이잖아 원더걸스 공방보면 다빠순이들밖에없어 내말이틀린부분있나 그리고 올해의노래가 비마이베이비라고누가그래 내생각엔멜론이수상해 다른차트에서 티아라가 떡발랐는데 왜멜론만원걸이계속1위 ㅋ 누가뭐라해도 올해는 아이유가짜세지 원걸은무슨ㅋ

  14. 익명 2012.01.05 14: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5. 글쎄요? 2012.01.13 17: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쎄요,,,
    원더걸스는 실력파 가수로 뜬 케이슨데
    현아는... 개인적으로 노래에서 활동하는 가수는 아니잖아요,
    트러블메이커도 장현승이 노래 다 하고 현아는 랩을 주로 하던데..

  16. Favicon of http://www.blurty.com/users/koral1 BlogIcon Irina Pinball 2012.02.11 01: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티스토리 두가 블로그를 찾아 오신 분께..

  17. 이스크라 2012.02.16 04: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더걸스가 뭐냐? 단물빠진 껌이나 마찬가지..

    후크송이 남발하던떄는 지났다.. 관리를 어떻게 한건지 국내인지도는 진짜 똥망이다

  18. Favicon of http://barrow536.insanejournal.com/270.html BlogIcon adrianne 2012.02.21 11: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나 몰래소 이인은사하 이들을 라놓는다.그고모래 에남겨진연들의 자취를물결은지고만다.고독의계인가을의한복에서있습니다.사람이든 물이든일에한번씩은 살을 앓나봅다.

  19. 쩝.. 2012.02.21 21: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싼티현아보다는 소희가 훨 나은데...

  20. 쩝.. 2012.02.21 21: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싼티현아보다는 소희가 훨 나은데...

  21. ㅇㅇㅇ 2012.05.07 14: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아가 갑.





원더걸스가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나왔다.


그것도 '독하디 독한' [라디오 스타]였던만큼 예능 신고식만큼은 톡톡히 한 셈이다.


다행히 예상 외로 차분히 분위기를 잘 풀어나간 듯 보이지만 안쓰러운 느낌이 든 것도 사실이었다.


특히 미국생활을 떠올리며 예은이 흘린 눈물은 안쓰럽다 못해 안타까울 지경이었다.

 


[라디오 스타] 특성상 원더걸스에 쏟아지는 질문들은 거침없고 직설적이었다. 김구라가 총대를 짊어졌고, 윤종신이 양념을 쳤다. 특히 미국 진출에 대한 이야기는 직설적이다 못해 적나라하기까지 했다. 민감할수도 있는 테디 라일리의 "원더걸스는 망했다" 발언에서부터 수익문제, 가창력 논란에 이르기까지 김구라는 끊임없이 공격적 질문을 던졌고, 원더걸스는 차분히 받아치는 양상이었다.


하지만 꿋꿋해 보였던 원더걸스가 '결국' 무너진 순간이 있었다. 김구라가 "미국에서 활동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이라는 질문을 던진 때였다. 김구라의 질문을 받자마자 예은은 눈물을 쏟았고, 다른 멤버들은 표정이 굳어버렸다. 앞서 받았던 수많은 공격에도 웃음을 잃지 않았던 원더걸스였지만 미국에 적응하기 위한 힘든 과정을 생각하니 눈물이 앞을 가리는 모양이었다.

 


한동안 감정을 추스리지 못해 눈물을 쏟아내던 예은은 "언어 문제 때문에 가장 힘들었다"며 미국 생활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언어를 잘 못하니까 의사소통도 안 되고 답답했다"고 회고한 예은은 "한국에서는 이렇게 쉽게 이야기 할 수 있는데 그렇게 하지 못하니까..."라며 눈물을 글썽거렸다. 너무 어린 나이에 미국이란 큰 시장에 부딪혀 얼마나 어려움을 많이 겪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예은에 이어 굳은 표정으로 말을 이어 받은 선예는 "저희가 미국에서 눈에 보이는 성과를 잘 못내니까...가족들이 잘 되는거냐 뭐 이렇게 물어보면 가슴이 아팠죠" 라면서 그동안 순탄치 못했던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한 부담감과 서운함을 표출했다. 결과야 어찌되었든 잘 되려고 시작한 미국 진출이었는데 주변의 걱정과 오해까지 사게 되었으니 그녀들로선 섭섭하고 아쉬운 상황이 연출된 셈이다.


예은의 눈물과 다른 멤버들의 굳은 표정을 보노라니 그녀들이 미국에서 얼마나 마음 고생을 했는지, 얼마나 불안하고 초조했는지를 단박에 알 수 있었다. 원더걸스는 마치 교과서에 나와 있는 대본을 읽는 것처럼 "그래도 우린 젊으니까 미국생활이 아깝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되뇌었지만, 미국 생활을 이야기하는 그녀들의 표정은 그리 밝지 못했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행복해 보이지 않았다.


대한민국에서 원더걸스라고 하면 2세대 아이돌 그룹의 원조격으로 국민적인 사랑과 호응을 받은 그룹이다. 그런 그녀들이 국민들의 사랑과 호응, 전폭적인 지원과 지지를 뒤로 하고 이국만리 미국 땅으로 날아갔을 때의 심정은 어떠했을 것인가. 그리고 그 곳에서 갖은 고생을 하며 힘겨운 연예생활을 지속했을 때의 심정은 또 어떠했을 것인가.


아무리 좋게 생각하려해도 5명의 어린 소녀들이 견디기엔 분명 삭막하고 황폐한 시간들이었을터다. 한창 웃고 떠들 나이, 바닥에 굴러가는 낙엽만 봐도 까르르 폭소를 터뜨릴 나이에 말도 안통하고 문화도 생소한 그 곳에서 원더걸스가 흘렸을 눈물을 생각하니 절로 안쓰러운 마음이 들 지경이었다.


그래서였을까. [라디오스타]에서 조권, 민 등과 함께 마음껏 박진영의 뒷담화를 하고, 연습생 시절 동경했던 노래를 부르며, 철이와 미애 흉내를 내는 그녀들의 모습은 너무나 자유롭고 행복해 보였다. 미국 생활에 지쳐 점점 시들어가는 원더걸스가 아니라 비로소 본연의 원더걸스로 돌아간 것이다.


이제는 원더걸스가 조금 더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미국진출도 좋고, 해외시장에서의 큰 성공도 좋다. 하지만 그것보다 가장 중요한 건 그녀들 스스로 행복한 가수생활을 영위하는 것이다. 대중은 마음껏 웃고, 마음껏 떠들고, 마음껏 춤추며 노래하는 원더걸스를 보길 원한다. 그녀들 스스로 이야기했듯이 그녀들은 아직 어리다. 그 싱그럽고 생기발랄한 나이에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한다.


아마 원더걸스는 이번 국내 컴백을 통해 팬들의 사랑을 확인하는 동시에, 미국 생활에 지친 심신을 충전하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그리고 또 다시 미국으로 날아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것이다. 비록 아직까지 큰 성과를 내지는 못했지만 그녀들이 정말 행복한 마음으로 한미 양국에서 모두 큰 성공을 거두길 기대한다.


더 이상 행복하지 않아 보이는 원더걸스의 얼굴, 안쓰러운 예은의 눈물을 보고 싶지는 않으니까.

Posted by 한밤의연예가섹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maal 2011.11.17 10: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잠깐 봤었는데... 원더걸스... 미국생활 그만하고 다시 왔으면 싶은 생각이 너무 컸음..ㅠㅠ

  2. 에휴 2011.11.17 10: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들만 불쌍 ㅠㅠ

  3. 2011.11.17 11: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읽고갑니다.
    근데 저는 행복해보이지 않는다는 느낌은 안들었어요.
    원더걸스에 관심이 좀 있어서 요번에 인터뷰기사를 챙겨봤는데요
    원더걸스가 힘들다고 했던 부분은 언어적인 면이 가장 컸어요
    한국에서 가수활동을 하지 않아서 힘들다는 말은 한적이 없어요
    (다만 팬분들께 죄송하다고는 했죠)
    오히려 노바디때까지 한국활동에 치이다가 자신들을 되돌아볼 시간이 생겨서 좋았다고 했죠.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렇게 한국활동에 치이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앨범과 같은 좋은 퀄리티가 나올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원더걸스 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무언가를 이루려먼 고통이 따르고 어려움이 있기 마련이죠. 특히나 미국은 시장이 커서 한류 붐 타고 가는 그런거 말고 제대로 하려면 족히 3년은 잡고 준비한다죠. 유명한 팝스타들도 다 그래왔구요. 라디오스타에서처럼 원더걸스는 지금까지 초석을 다진것같아요.
    이제 날개를 펴고 훨훨 날아다닐 원더걸스를 기대하며 응원합니다.

    • 와우 2011.11.17 12:33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퀄리티에서 웃고 갑니다...

    • 퀄리티 2011.11.17 13:58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퀄리티가 뭐 어때서 ㅡㅡ
      원더걸스덕에 한류 붐이 일어난거지

    • 한류붐? 2011.11.20 16:16  댓글주소  수정/삭제

      원더걸스덕에 한류붐이 일어났다는 말에서 웃고갑니다...

    • 안녕 2011.11.21 00:03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실 제2아이돌대란에서 한류로 이어지는 것이 빅뱅, 원더걸스에서 시작된거 맞지 않나..

    • dd 2011.12.10 19:52  댓글주소  수정/삭제

      2011년 여자아이돌?가수들 중에서 원더걸스 평가와 브라운 아이드 걸스 평가가 똑같은 점수로 제일 높았음. 그리고 다운로드 수들만 봐도 퀄리티는 알 수 있고 유럽과 동남ㅇ는 슈주, 일본은 보아와 동방신기 미국은 원더걸스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죠. 심지어는 남미쪽에선 원더걸스 진출로 인해 한국이라는 나라를 알게 되었고 2010년 쯤에 세계인들이 한국하면 아는 베스트 10인가 7에 삼성 등등 과 함계 원걸이 있었죠

  4. 자미 2011.11.17 11: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그렇게 느꼈습니다.
    어쩌면...행복하다 행복하다....세뇌중인데, 세뇌가 잘 안 되는 것처럼...

  5. 유지영 2011.11.17 12: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활동 쭉했으면 좋겠어요 또 한두달 활동하고 미국으로 갈꺼면 왜 앨범내는지.박진영씨도 미국진출시키려면 정말 실력있고 미국에서 통하는 애들데려다 고생시킬것이지 아이돌 가수들 데리고 저 어린것들 데리고 타지에서 뭘 고생시키는지- 미국살지만, 원걸 방송 몇번봤었는데 라이브도 안하고 다 립싱크로 부르더라..앨범이 쌀한포대사면 한장주고 아동옷가게에서 판다고 등등 이런것보다 가수라면 타나라의 방송국에서 라이브정도는 했어야 하지 않았나 싶네요.
    그 프로 많이 봤었는데 가수들나와서 립싱크한 애들은 원더걸스뿐..가창력이라도 뛰어났으면 오프라 윈프리쇼에서라도 부를텐데..정말 안타까움. 미국시장의 벽이 너무 높고 힘든건 알겠지만..한국에서 활동해도 충분한 아이들을. 열심히 하는것좋은데 보니까 애들이 몇년은 푹~ 늙어보임 ㅠㅠ 한국에서의 활동 부재가 심한 타격을 준것같은데..다른아이돌가수들이 그럴까봐 일본활동 하면서도 한국예능 꾸준히 나오고 또 새앨범내고 하는것임.

    • 장난? 2011.11.17 12: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물타가하지마 유지영..
      그프로를 많이봤는데 원걸만 립싱크했다고? 그프로자체가 라이브한걸
      덧쒸우는거야 (유캔댄스 얘기하는거지?)
      지능적으로 까네 지영년
      미국어디에 사니?원걸 음악프로 나온거 두개밖에 없어
      근데 뭘 다 립싱을 해 쌀포대는뭐니?
      에구 유지영년

  6. 2011.11.17 12: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보고 좀 안타깝더라구요.. 국내 활동할땐 정말 절정의 인기를 누리던
    팀이었고 저도 상당히 좋게 생각했는데... 공백의 기간이 너무 커버렸죠..
    대신 팀워크는 전보다 더 많이 좋아지고 인간적으로 좀 성숙해진거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 솔직히 노래는 전보다 좋은지 아직 잘 모르겠지만
    인간적으로 성숙한 팀이 될것같다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인생에서 아무
    의미없는 일이란 없는 법이죠, 지난시간 겪었던 어려움들이 그녀들의 앞날에
    자양분이 되어 더 멋진 활동하기를 기대해봅니다. 좋은글 잘 읽었어요~

  7. Favicon of http://heofok BlogIcon 안쓰럽네 2011.11.17 13: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쓰럽다못해 불쌍하네요...
    그냥 다시 국내컴백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ㅠㅠㅠ
    어제 라디오스타보고 원더걸스 앨범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엇음..ㅠㅠㅠㅠ

  8. 인프라 2011.11.17 13: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연예인이 미국에서 성공하면 본인뿐만아니라 국가도 명예죠.
    문제는.. 미국이란데가 아무리 댄스그룹이라도 기본적으로
    가수로서의 가창력이 있어야하는데...뭐 이건 말하나마나..

    그리고
    요즘 가관이.
    소희가 노래실력이 나아졌다...어쩐다..
    도대체 공중파가 가수학원인지 원..

    그럼에도..
    성인남성들에겐 원더걸스가 핀업걸차원에서 최고.

  9. 글쎄요 2011.11.17 13: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쭉 봐왔건대
    정말로 원더걸스를 행복하지 않게 만드는것은
    너네들의 쓸데없는 관심과 악플이지
    정작 쟤네들은 세계곳곳 투어다니면서 공연도 즐기고 삶도즐기고 그러던데
    너네들이 자꾸 성급한 결과를 요구하니까 힘들어하지 볍신들아

    • 공감 2011.11.17 16:51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이말에 완전 공감ㅋㅋㅋ
      성급한 결과를 요구하니깐 힘들수밖에 없죠 ㅋㅋㅋ
      완전 공감햇어요 ㅋㅋㅋ 짱인듯..ㅋㅋㅋ

    • 2011.11.19 16:57  댓글주소  수정/삭제

      성급한 관심이라..ㅋ 요즘 원걸컴백전까지 그닥
      관심가지는 사람도 없었던거 같은데.. 기억저편에서
      가물가물해진... 비단 저만 그런건 아닐듯한데
      가장 무서운건 비난보다 무관심인걸 모르는모양이군요

    • 공감 2011.11.25 14:59  댓글주소  수정/삭제

      완전 공감 ㅋㅋ
      우리나라 욕안먹는 연예인있나요?
      ㅋㅋ

    • 글쎄 2012.02.25 18:31  댓글주소  수정/삭제

      세계곳곳을 투어하면서 공연도 즐기고 삶도 즐겼다?? 그렇게 즐긴 사람들이 미국 생활을 얘기하면서 저렇게 눈물을 흘리나?

  10. Favicon of http://ㅁㅇㄴㄻㅇㄻㄴㅇㄻ BlogIcon 불쌍은 무슨 2011.11.17 13: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불쌍은 무슨 다 자기가 하고싶어서 하는 일인데... 모자란 실력, 외모에도 불구하고 남들이 누리지 못하는 부와 인기 다누리는데... 자기들이 가수라고 착각을하는 모양인데 그 실력으로 해외진출이라... 그리고 안되니 한국에 구걸하는듯한 언플 휴...

    • 대박 2011.11.25 14:57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무리 인터넷이라도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 인간은 연애는 제대로 하고 다닐까? 애인은 커녕 친구나 있을까 싶다. 이따위 감정 촉으로ㅋ 어찌 살고있늘까~ 설마 밖에선 안그런다 생각하면 오산!! 이미 댓글 다는 순간 당신 영혼자체가 댓글이 됨. 그게
      점점 인격이 됨. 당신 인생이 쫌 불쌍해서 한마디 남김. 혹시 보러 올까봐 ㅋㅋ 안보면 말구~아씨 이 말쓰는데 2분40초 걸렸네ㅡㅡ 아까워 ㅋㅋ

  11. 삼촌이야 2011.11.17 14: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더걸스의 컴백이후 인터넷에서의 흐름은 불쌍하게 보기인것 같네요.
    미국에서의 결과물이 없으니 망했다고 결론 내려버리는 많은 글들. 그러니 너희는 불쌍하다는 글들...
    미국에서도 원더걸스는 자랐습니다. 팬으로서 자주 보지 못한 목마름에 박진영씨가 원망스럽기도 하지만, 점점 음악적으로 자라나는 원걸들ㅇㄹ 보면서 다행이구나 싶습니다.
    최고의 자리에서 또다른 도전을 한다는것이 쉬운건가요? 1~2년사이에 성공하기를 바랬지만 힘든것이 현실이죠. 하지만 원걸은 계속 도전중입니다. 힘들지만 도전중이죠. 더 큰 꿈을 꾸는 아이들에게 불쌍하다고 결론 내려버리는 글이 너무 무섭네요.
    전 5,10년후 원걸이 더 크게 자라나길 기대하며 응원할렵니다!

    • 2011.11.19 17:00  댓글주소  수정/삭제

      쭉 팬이었던분들껜 그렇게 보이겠지만, 실상 별반
      관심없는 보통 대중들눈에는 그렇게 안보이는게 어쩌면
      당연하겠지요. 실상 원걸이 가장 두려워하는건 무관심
      일겁니다. 잊혀지는거요. 저또한 그랬고 주변 대다수가
      그래왔으니... 그걸 극복해 나가는건 그 친구들이
      할일이지 바라보는 사람들몫은 아니겠지요..?

  12. 우헹헹 2011.11.20 22: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슈스케에 나왔던 크리스가 생각이 나네요....아무래도 언어의 장벽은 대단히 높습니다.현지에서 태어나지 않은이상 거의 힘들죠 반대로 미국인 크리스가 우리나라에서 가수로 활동한다고 하면 가능할까요? 미국도 마찬가지죠... 자국민 가수가 많은데 왜 원더걸스를 그들이 좋아해야 하는 이유는 뭔가요? 요즈음같은 네트워크가 발달한 시대에 꼭 미국에가서 활동해야 하는 이유가 뭐 있습니까?타블로 노래는 미국에 가지 않고도 빌보등 오르는 이유는 뭘까요?

  13. 아하 2011.11.21 00: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굳이 근 2년동안 눈에 띄는 성과가 없기때문에 우리가 원더걸스를 불쌍하게 봐야한다면..
    그게 더 불쌍한 것 같아요
    .....



재밌는 설문조사가 하나 나왔다.


조선일보가 "아이돌 열풍이 주춤하고 있다" 는 논지의 기사를 내면서 보컬 트레이너 10명에게 아이돌 가창력 순위를 조사했는데 개별멤버 중 원더걸스 '소희'가 꼴찌의 불명예를 안은 것이다.


보컬 트레이너들의 평은 하나같이 똑같다. "가수로서 아무것도 갖춘 게 없다. 몇 초 노래 안하는데도 참 안타깝다."


이에 원더걸스 팬들은 '발끈'하고 나섰다. 소희가 가창력 꼴찌를 했다는 것을 인정할 수 없다는 태도다. 그런데 어쩌나. 미안하지만 '가창력 꼴찌'로 소희가 뽑힌 것은 당연한 일이다.


솔직하게 까놓고 말해보자. 원더걸스는 노래를 잘하는 그룹이 아니다. 원더걸스를 사람들이 좋아했던 이유는 그녀들이 아주 대단히 노래를 잘하기 때문이 아니라 원더걸스 자체가 가지고 있는 엔터테이너적 매력, 그리고 특유의 개성 넘치는 컨셉과 중독성 있는 음악 때문이었다. 말이야 바른 말이지 노래 잘하는 걸로만 따지자면 원더걸스는 아이돌 중에서도 최하위권에 머무르는 것이 맞다.


원더걸스는 '100% 완성' 되어져 나온 아이돌 그룹이 아니다. 사실만 이야기하자면 원더걸스의 제작 자체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고, 데뷔 역시 급작스럽게 이뤄졌다. 박진영 스스로 "선예 하나만 믿고 만든 그룹" 이라는 말을 할 정도로 처음부터 선예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의 실력이 그리 뛰어난 편이 아니었다. 결론적으로 원더걸스에게서 가창력을 기대하는 것은 처음부터 잘못된 가정이라는 이야기다.


오죽하면 박진영이 [라디오 스타]에서 그랬겠는가. "노래 못하는 게 컨셉" 이라고. [텔미][소핫][노바디]로 이어지는 트리플 히트 행진 속에서도 원더걸스의 노래 실력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오히려 더욱 불안해지고, 더욱 위태로워졌다. 컨셉은 진화하고, 중독성은 강해졌지만 노래실력은 점점 퇴보됐다. 숨이 딸렸고, 박자를 놓쳤고, 음정이 불안했다. 인정하기 안타깝지만 이게 실상 전성기 시절 '원더걸스'의 비참한 현실이었다.


그러나 여기서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다. 박진영이 원더걸스를 만들 때 기획하고 생각했던 것은 듣는 음악이 아닌 '보는 음악', 좋은 음악이 아닌 '중독성 있는 음악' 이었다. 애초에 원더걸스라는 그룹 자체가 노래나 가창력으로 승부를 볼 생각이 없었다는 이야기다. 원더걸스는 '가수'로서는 최악일지 몰라도, 아이돌 '상품'으로서는 대단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최선의 선택이었다. 원더걸스의 목표는 -그녀들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좋은 가수가 아니라 화려한 엔터테이너에 방점이 있었다.


이런 의미에서 가수로서 "아무것도 갖춘 것"이 없는 소희가 원더걸스에 있는 것은 충분히 이해되는 일이다. 소희는 [텔미] 때부터 원더걸스에서 가장 주목받는 멤버로 자리매김했다. 여러 영화, 예능 프로그램에 얼굴을 드러냈고 특유의 무표정하고 귀여운 얼굴은 대중의 머릿속에 강하게 각인됐다. 소희 특유의 엔터테이너 기질이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고, 원더걸스의 이름값이 높이는데 기여한 것이다.


박진영은 아니, 더 나아가 대중은 소희에게 가창력이나 노래실력을 기대하지 않았다. 소희는 처음부터 원더걸스의 비쥬얼 멤버 혹은 엔터테이너 감성을 상징하는 인물이었을 뿐, 노래를 해야 하는 멤버가 아니었다. 소희에게 주어진 임무는 소름끼치는 노래 실력이 아니라 "어머나~" 하며 귀여운 표정을 짓는 것에 불과했다. 그것만으로도 박진영과 대중은 충분히 소희에게 만족했다.


이처럼 소희는 '가수'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상품이 아니다. 어쩌다보니 원더걸스라는 걸그룹의 비쥬얼 멤버로 그 이름을 올렸을 뿐 가수의 자격을 갖추고 있는 것도 아니고, 가수의 꿈을 키우고 있는 것도 아니다. 엄밀히 따져서 소희는 가수가 아니라 엔터테이너이며, 방송인에 가깝다. 더욱 세밀하게 구분하자면 소희가 추구하는 방향은 배우 쪽이지 가수와는 거리가 더더욱 멀다. 소희에게 있어 원더걸스는 배우로 전진하는데 있어 큰 도움을 주고 있는 발판일 뿐인 셈이다.


그렇기에 소희가 아이돌 멤버 중 '가창력 꼴찌' 라는 말은 타당성이 있다못해 당연하게까지 받아들여진다. 두 세마디 노랫가락도 불안한 음정으로 틀려버려고, 박자를 놓쳐 버벅거리고, 가사를 잊어버려 꿈뻑거리고 있어도, 가수가 아니니까 '용서' 받을 수 있는 소희에게 노래 잘하는 것이 뭐 그리 중요한 요소란 말인가. 가창력이 꼴지든, 노래를 못한다는 혹평을 듣든, 그건 '귀엽고 예쁘면 그만'인 소희에게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오히려 가창력이라는 잣대를 소희에게 들이민 것 자체가 어리석어 보일 정도다.


가창력의 잣대는 노래하는 사람 즉, '가수'에게나 적용해야 하는 것이다. 슈퍼주니어 희철이 그 짧은 노래에 삑사리를 내도, 제국의 아이들의 광희가 엉망진창 노래를 불러도 대중이 그러려니 넘어가는 것은 그들에게 기대하는 것이 노래가 아니기 때문이다. 대중이 근본적으로 기대하는 그들의 포지션은 엔터테이너다. 대중 앞에서 끼를 발산해 즐거움을 주는 엔터테이너 말이다.


소희 역시 마찬가지다. 가창력이나 노래실력에 대해 이야기 하기엔 소희의 포지션이 그 쪽과는 거리가 멀어도 너무 멀다. '가창력 꼴찌'가 일견 당연한 일이면서도, 아무 의미가 없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소희는 노래를 잘할 필요가 없었고, 그래서 지금도 쭉 잘하지 못한다. 노래를 잘하지 못해도 사랑받는 법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굳이 노래를 잘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는 것이 더 맞는 말이겠다.


가수로서 소희는 아이돌 중 '꼴찌' 성적표를 받아들기 충분하다. 하지만 엔터테이너 기질로 따지면 그래도 중간 이상 가는 준수한 성적은 된다. 다만, 지금 소희가 현실적으로 부딪혀 있는 문제는 노래 대신 내세울만한 자신의 엔터테이너적 끼와 개성이 여전히 유효한가 하는 것이다. 과거 소희는 노래를 못했어도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캐릭터로 사랑받았다. 그런데 지금은 오랜 해외 활동으로 인해 국내 팬들이 떨어져 나가고 매력 자체도 크게 떨어진 상태다. 소희를 사랑스럽게 바라보는 대중이 이제 몇 남지 않았다는 것이다.


소희가 선택해야 할 것은 이제 늦었지만 노래 연습이라도 좀 하느냐, 아니면 다른 쪽으로 방향을 선회해서 가수 이외의 다른 것을 통해 대중에게 새로운 모습을 제공하느냐 하는 것이다. 지금처럼 노래도 못하면서 '가수 흉내'나 내고 있다가는 '엔터테이너 소희' 까지 완전히 망가지고 만다. 이건 대중에게나, 소희에게나 굉장한 비극이고 불행이다.


소희는 10명의 보컬 트레이너의 지적처럼 "가수로서 아무것도 갖추지 못했다". 허나 괜찮다. 그녀는 가수가 아니니까. 하지만 "엔터테이너로서, 스타로서 아무것도 갖추지 못한다" 면 이건 치명적이다. 이렇게 되면 소희의 존재 근거가 불투명해지고 어정쩡해진다. 노래도 못하는데 엔터테이너로서 활약도 못하는 소희까지 대중이 사랑할 필요는 없다. 소희라는 브랜드 자체가 아무 의미가 없어진단 이야기다. 그녀 스스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슨 방법을 동원하든지 자신의 제대로 된 끼를 발산해야만 한다.


'원더걸스' 소희. 그녀 스스로 자신의 포지션과 강점을 확실히 파악할 때가 왔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솔직히 2011.07.20 09: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노래 못부르는건 본인이 더 잘 알텐데 그걸 극복하기 위해 미친듯이 노력을 했을까? 어줍잖은 팬심발휘해서 "그래도 괜찮아요"이러면서 찬양이나 해대면 소희에게 도움을 주는걸까? 오히려 더 안일해져서 연습은 뒷전, 사복패션이나 더 신경쓸듯.. 안소희도 가창력꼴찌 순위에 충격받고 노래연습좀 많이 했으면 좋겠다. 나중에 나이들고 미모도 시들시들해지면 금방 묻힐거다. (딱히 엄청난 예능감도 없고.) 팬들도 진정 소희를 위한다면 무조건 감싸주지 말고 따끔한 지적도 필요할것같다.

    • ㅋㅋㅋㅋ 2011.08.02 15:34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래서 소희 미국간뒤 노래 한번이라도 다시 들어보셨나요?원더풀이라고 무작정 감싸주기만하는건 아닙니다 다만 저 결과가 이해되지않는단거죠

    • ㅋㅋ 2011.09.22 18:33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적이란말을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느누가지적을했나비난을했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글쓴이가소덕이겠지 2011.07.22 12: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렇게긴글쓰면서깎아내릴시간에똥꼬나잘닦으세요

  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1.07.25 09: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짜증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소희야눈감고저런말상관쓰지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냥하던대로열심히노력하면되는거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저기여ㅋㅋㅋㅋㅋㅋㅋ 2011.08.04 02: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난 연예인에 딱히 관심없지만 원더걸스 실력 괜춘하다고 생각함. 그리고 몇몇분들이 소녀시대 윤아양이랑 카라의 구하라양을 자꾸 언급하시는데 소녀시대 실력 괜춘하던데요. 무난함. 자꾸 그렇게 언급하지 마세여ㅋㅋㅋㅋㅋ 물론 내가 소시 카라 팬은 아닌데 논쟁이 될 댓글은 삭제하는게 상책일듯여. 그리고 구하라양도 많이 늘었던데요? 윤아는 전문가가 평가한 소녀시댄가 뭔가하는 글을 봤는데 ‘무난’ 하다고 나오던데. 잘 부른다고는 할수없지만 못부른다고도 할수없고. 그리고 원더걸스 다들 많이 늘었어요, 사실 노래를 잘 부른다고 할수는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못 부른다고 할수는 없을듯. 그리고 글쓴이분, 하나의 사람, 가수를 ‘상품’ 이라고 부르는건 진짜 좀 아닌듯 싶네요. 가수가 상품인가요?그냥 파는 상품인가? 아이돌이기 전에 하나의 사람인데 남의 집 귀한 딸내미한테 상품이라는 소리는 좀 아니죠. 그리고 억지스러운 면이 조금 많이 보이는데^^.. 지능형 안티라도 되는지.

  6. 이봐여 2011.08.04 16: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최근 노바디 보면 실력이 나아지는데 왜 그러는지 -_-
    그리고 원더걸스는 선예하나만 믿고 만들어 진게 아니에요 다른 멤버들이 실력이 없다니요 예은도 노래잘부르고 솔직히 그렇게 못하는건 아니 잖아요
    소희가 가수로 만든어진 상품이 아니라는것도 ...
    저희 원더풀도 소희 노래실력이 부족하다는건 알아요 근데
    소희도 노력하고 있는데 기자가
    이따위로 글 쓰면 기분 나빠지겠죠

  7. 참나.. 2011.08.07 12: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식으로 기사 쓰진 맙시다^^

    • 미친소리하고자빠짓네 2011.08.11 17:35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게요/
      엄연한 인권을 갖고 태어난 사람한테 상품이 뭔말인지요;
      그리고, 글쓴이는 이딴식으로 글써서 단정짓고,
      살면서 원더걸스 노래는 절대 듣지 않는가보네요/

  8. 미친소리하고자빠짓네 2011.08.11 17: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기 윗분들이 맞는말씀 많이 하셔서 긴글 안씀니당ㅇ

    원더걸스 그리고 소희에 대해 좀 알고 글쓰시죠;

  9. ㅋㅋㅋ그래 솔직히 소희 노래못해^^ 2011.08.21 23: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마 라이브 꼴찌라는건 노래하는 애들중에서 뽑은거겠지?요즘걸그룹은 라이브하는 그룹이 손에 꼽을 정도니까 아마 기계가 노래하는 애들은 싹 다 뻇을꺼야.보자...그럼 일단 브아걸,소녀시대,카라,원더걸스,투애니원...얘네말고 기계음보다 가수목소리가 큰 걸그룹이 누구누구있지?어쨋든 위에 팀 다 합치면 27?27등이란건가소희는?노래하지도 않는것들이 흘러넘치구만 소희보고 호흡운운하면서 노래못한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쩌러 박진영은 상품으로 소희를 만든게 맞지만 팬들은 아니야.누군가의 팬질하는 대상이되고,누군가에게 롤모델이 돼.아이돌을 상품이라고 운운할수 있는건 내 생각엔 회사측에서만 가능한거 같은데?소희가 물건인냥 써놨네 기분더럽게.

  1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1.10.24 01: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소희 까는 애들 보면서 느끼는건데 공통점은 다들 텔미때, 4년전만 보고 얘기한다는겈ㅋㅋㅋㅋ 거기서 또 소희 진성이아닌 텔미 소핫 노바디만 보고 그나마 진성에 가까운 아이러니는 쏙 뺌 거의 다들 이러니 팬들이 답답해서 미치고 팔짝뛰고 대다수 사람들은 그것만 보고 또 깜 그리고 팬들이 아니라고 하면 꼭 그글들만 대충 훑어본 사람들이 '아 팬들 쉴드 작작좀ㅡㅡ' 이러고 있음 내 말들이 틀려요? 위에 쉴드라고 단 님, 원더걸스 혜림이랑 있을때 부른 서바이버 영상 한번이라도 봤어요? 봤음 내가 암말 안함 그건 님의 가창력의 기준이 엄청 높은거임ㅋ 우린 그거에도 만족함

    아무튼 글쓴이, 님보다 내가 더 논리적일걸요?ㅋ

  11. ㅎㅡㅎ 2011.11.09 22: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친ㅋ 개같이별육갑을다떠네
    난 신인이 뭣도모르고 립싱크하는것보다 쉴드쳐주는 원더풀믿고 열심히하는 소희가 백배낫다고생각함 제발 립싱크안햇음좋겐네; 립싱크할꺼면나오지를말지

  12. 실드치는거바라 2011.11.13 16: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거가 자기 의견 말해놓고 생각으로 글쓴거 발끈해서
    덧글 좌르르 써놓은거 봐봐... 가관이네
    말이 안되는 소리다 라고 생각했으면 벌써 그냥 웃어 넘기면서 무시하면서
    창닫기를 눌렀겠지
    님들도 조금은 인정하니까 찔려서 이렇게 하나하나 반박 하는거 아닌가?
    남의 블로그에 있는 사설글 보면서 답달을 시간에
    차라리 원더걸스 앨범이나 하나 더사고 응원이나 하고 덧글도 달아주고
    블로그에 원더걸스 좋아요 라고 포스트나 더해
    이런게 더 별로 보기 안좋아 괜히 실드 쳐주지 말고
    각자 좋아하는 가수 응원하는거야.
    그리고 소희가 노래못하는건 나조차도 인정할수밖에 없는 사실이야
    님들이 가수 생활 연습생 생활 해본사람이 아니니까 이렇게 대변해줄 필요는 없다고 보는데? 다들 마저 하던일이나 하고 사설글 보면서 열폭하지 맙시다.

    • 덧붙여서 2011.11.13 16:57  댓글주소  수정/삭제

      까는거랑 비평이랑은 다른거야
      비평론가들은 그럼 다 사람들 까는게 직업이야?
      제발 생각좀 하고
      비평과 까는걸 구분좀 해줘
      논리정연하게 상대방의 문제점에 지적하고
      파헤치는건 비평이고
      무조건 구리다 못하네 욕만 써놓는게 까는거야
      알갔냐?

  13. ㅋ쉴드봐라 2011.11.13 17: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쉴드치는년들 존나 한심하다 ㅋㅋㅋㅋㅋㅋ아니 이거 글쓴 글쓴이도 이해는안가지만 팬들아 노래 못하는건 못하는거곸ㅋㅋㅋㅋㅋㅋㅋㅋ 노래못하면 가수왜함?;;;; 글쓴이도 좀 이상함 무슨 배우될껀데 가수를 발판으로삼음? 그건 도박임ㅋㅋㅋ노래잘하면 가수 발판으로삼고 배우될지몰라도 노래 소희처럼 못하면 걍 ㅈ망하는거임 어 쟤 노래도못하네? 이런반ㄴ응 나오기 쉬움ㅇㅇ그리고 노래못하면 가수 하지말아야지 박진영이 생각없는사람임?ㄴㄴ지돈줄앞에선 머리 졸라 잘돌아가는사람임 그런사람이 노래못하는걸 컨셉으로 가수를 내보냈다는건 상식적으로도 이해가 안감ㅇㅇ 글쓴이나 쉴드치는년들이나 ㅉ

    • ㅉㅉ 2011.11.17 06:29  댓글주소  수정/삭제

      얘도 멍청해
      요즘 아이돌들은 배우를 발판삼아 나오는 애들많아 왜냐 다 가수할거 아니거든 아이돌이 인기얻긴 쉽지만 수명이 짧으니까
      성유리 노래 못햇던거알지? 인기뒷받침 삼아 성공햇어 탑도 사실 목소리빼고 잘하는거 없다고 생각하는데 연기하니까 멋지더라 시원도 그렇고 유이도 그렇고 아이돌이지만 연기가 훨씬 잘 어울리는 애들잇어
      물론 아이돌로 인기를 얻엇으니 더 승승장구하는거지 모험이 아니라 이미 인증 받은 방법이닼ㅋㅋㅋㅋㅋㅋ 멍천한거 홍보하는 것도 아니고 알고말을해야짘ㅋ

    • 2011.11.17 06:47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 하나만 들께 노래 완전 못하는 유이
      노래 꽤 하는 레이나 누가 돈 잘벌어? 누가 인기잇어? 누가 성공햇어? 이정도만 말해도 알거라고 생각해 아이돌은 노래 잘하는 애 잇고 인기담당하는 애 잇으면 되. 그리고 걘 인기얻고 딴거해도 되 왜냐 아직 가수가 아니거든 아이돌에서 잘해도 그룹에서 잘할뿐이야 요즘 가수 신인 알리 신용재 이런 실력이다 이 애들도 노래 잘하지만 불후의명곡 안나왓으면 이정도로 안떳어 ㅎ소희 구하라 윤아 유이 외에도 무수히 많지만 이제 노래 못불러도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매력이 잇다면 일반인과 다른거고 노래만 좀 하는 멤버보다 오히려 좀 더 나을 수 잇어 사람들에게 호감을 주는 사람이 춤을 추든 연기를 하든 대중이 좋아한다는거니까 이제 소희뿐아니라 구하라든 윤아든 깔게아니라 인정해줘야할때라고 생각해 연기자로 전향하던 다른길을 가든 모두 상처받지 않고 흥하길

  14. 근데 2011.11.13 18: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쉴드치는거 진짜 웃긴다. 난 기사말고 댓글보고 글쓰는겅미.
    노래못하는거 맞잖아.
    원더걸스 미국에서 부르는거 하도 보라고해서 보긴 봤는데
    그래 나아지긴 했다. 근데 미국진출 할 가창력은 아닌것같아
    땅 넓은 미국에서 데뷔하는 가수가 몇명인데... 진출하고 성공까지 하려면
    가창력은 기본으로 깔아야지...
    음악 좋고 가창력쩔고 춤도 잘추는 쟁쟁한 댄스가수들은 수두룩하고
    그래서 결과적으로 미국진출은 실패함.
    데뷔를 2007년에 했는데 아직도 노력 하는중?이라니
    12월 지나가면 2012년임. 그 노력이 노래연습이 아니라 춤연습인듯...
    데뷔방송봤는데 딱히 MR제거안해도 심하던데. 말도안되는 쉴드는 원더걸스를 더 웃기게 만드는듯

  15. dd 2011.11.13 22: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객관적으로 노래 들어봐도 진짜 욕나와 원걸보고 노래 잘한다는사람 진짜 객관적으로 다시 생각해보시길;;

  16. ff 2011.11.14 15: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보여주는가수말고 들려주는가수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아이돌음악은 많이듣진 않지만.... 원걸 전체적으로 욕하진 않을게요 하지만 소희는 진짜 아닙니다. 인정할건 인정해야죠 글쓴분이 제대로집엇고 틀린말한거 하나도 없는데 왜들 욕하시는지 이해를 못하겟내요 노력해서 실력이 늘엇다 칩시다. 지금 나온노래 소희파트부분 들을만 한가요? 양심에 손을 언고 생각해보시길 그리고 뎃글 보면 윤아 구하라 언급 하시는분들 계시는데 역시 틀린말은 아닙니다. 다만 논제가 소희엿다가 누구랑 비교하는건 3류들이나 하는짖임

  17. ㅋㅋㅋㅋㅋ 2011.11.14 22: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쉴드치는것좀보소 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못부르기는하잖아

  18. 인정할것은. 2011.11.17 21: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정할것은 인정합시다.

  19. 불쌍 2011.11.26 01: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금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원더걸스 보고 왔다. 든생각은 애내는 어떡해 됀게 노래실력이 그대로인가 라는 생각과 불쌍하다는 생각이었다. 미국 간다고 할때부터 원더걸스 가창력 수준으로는 망해서 다시 들어올게 뻔했다. 무릎팍도사에 나올때 얼굴을 보니 미국에서 얼마나 고생을 했는지 방송인데도 피곤함이 얼굴이 묻어나더라.
    난 쥔장의 글에 동의한다. 어차피 가창력으로는 가수로서 길게 가기는 힘들다. 국민여동생이라는 타이틀을 잃은 소희나 소희때문에 가창력논란에 휩싸이는 원더걸스맴버들이나 새로운 길을 찾아야 할때가 아닌가싶다.

  20. fefe 2011.12.27 10: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희는 매력이 있다. 매력은 최고지. ㅋㅋ

  21. 유동 2012.02.27 22: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더걸스 소희 노래 잘해...

    그런데 '가창력 꼴찌 원더걸스 소희'가 주제가 아닌데...
    -> 원더걸스, 소희를 디스한다.

    소희 목소리 정말정말 상큼......................... 듣지 못하는 자에게는 할 말이 없다.



 가수는 무얼 잘해야 할까? 말할 것도 없이 노래를 잘 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아이돌 가수라면? 노래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노래' 만 잘해서는 살아남기 힘든 것이 현실. 그룹을 살리기 위해서 백방으로 뛰거나 이미지를 담당하거나 하는 역할도 중요하다. 


 또 최근에는 노래가 안 되더라도 연기나 예능등의 많은 재능을 뽐내는 아이돌들이 많다. 가수로서가 아니라 아이돌로서, 가장 많은 능력을 발휘하는 인물은 다음 중 누구일까. 

빅뱅- G-dragon



 이런 선택에 이견을 제시하는 사람들 역시 많을 것이라 생각되지만 G-dragon은 빅뱅이 이미지 마케팅을 할 때 '실력파' 이미지를 덧대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한 인물이다. 

 
 작사 작곡에 능하다는 이미지에 팬들과 소속사에 의해 덧대어진 '천재' 이미지. 비록 표절 논란이 끊임없이 따라다녔지만 YG측에 있어서 G-dragon의 솔로 앨범은 15만장 이상을 판매하고 콘서트도 매진을 기록하며 재정에 엄청난 도움이 된 것이었다.


 어쨌든 빅뱅의 이미지에는 전체적으로 철저히 마이너스였던 솔로활동이었으나 빅뱅의 팬들에게는 오히려 단결력을 공고히 하는 계기로 자리잡았다는 것을 볼 때, 긍정적인 효과도 있었다는 평가가 가능하다. 어쨌든 G-dragon이 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지, 아니면 끊임없이 추락할지 지켜볼 일이긴 하다.

에프터 스쿨-유이




 어떤 사람들은 언플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꿀벅지라고 한다.

 
 유이는 꿀벅지라는 단어로 뜨고 꿀벅지라는 단어로 성희롱 논란까지 일으켰다. 어떻게 보면 언론 플레이의 승리자처럼 보이고 유이의 인기가 실질적으로 에프터 스쿨에 도움이 되는지도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유이는 드라마, 예능에까지 영역을 넓히며 엄청난 인기를 구가했다.


 어쨌든 유이에게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만은 확실하고 허상의 인기와 함께 실질적인 인기도 올라가고 있으니 유이 개인에게 있어서는 어쨌든 성공적인 성과를 냈음은 틀림이 없다. 그래도 '에프터 스쿨'하면 유이가 가장 먼저 떠 오르는 지경까지는 성공했으니 에프터 스쿨에서 가장 눈에 띄는 멤버인 것만은 확실하다. 그러나 '유이'하면 에프터 스쿨이 가장먼저 떠오르는가 하는 질문에는, 글쎄.

샤이니-종현




 샤이니에서 가장 능력있는 인물을 뽑으라면 바로 종현을 꼽을 수 있겠다. 샤이니의 모든 멤버들을 통틀어 노래를 가장 잘 하는 멤버라는 사실 이외에도 샤이니 인기의 중심축을 담당하고 있다는 사실은 그가 샤이니에서 빠질 수 없는 멤버라는 것을 입증하는 예이다. 


 사실 샤이니가 산소같은 너, 줄리엣, 링딩동으로 이어지는 노래를 부르면서 라이브 논란에 시달리지 않은 것은 이 종현의 역할이 중대 했다고 할 수 있다. 노래와 인기, 이 모든 것의 중심 축. 그것이 바로 샤이니의 종현이다. 


 아마도 종현은 샤이니를 떠나서도 '가수로서' 솔로로 데뷔할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많은 멤버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카라-한승연 



 
 지금이야 구하라 처럼 예능에서 주목받는 멤버도 있지만 사실 카라를 지금까지 이끌고 나온 멤버는 바로 한승연이다. 한승연은 카라의 멤버가 교체되는 상황속에서도 꿋꿋이 케이블 채널에 얼굴을 비치며 카라를 어둠속으로 묻히지 않게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가수로서의 재능은 사실 조금 부족할지 모르나 지금의 카라를 만드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던 '생계형 이미지 아이돌'에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이 바로 이 한승연이다.


 이 후, 한승연은 '카라의 어머니'라는 별명을 얻기도 하였으니 카라에서 한승연이 차지하고 있는 상징적인 위치가 어느정도인지 짐작하고도 남는다.


원더걸스-선예




 사실 가장 능력있는 멤버를 뽑기가 가장 애매한 그룹이 바로 원더걸스다. 모두 특출난 점은 없어 보이지만 그것도 그 나름대로 원더걸스만의 느낌을 살리는데 도움을 주며 명실상부 최고의 여성 아이돌 그룹으로 거듭났다.


 원더걸스의 느낌만을 살린 tell me나 so hot, nobody등은 그 특징적인 면에 있어서 여느 그룹들과 확연히 구분되는 '원더걸스만의' 곡이다. 그래서 원더걸스가 가창력이 설사 부족하고 눈에 확띄는 멤버가 없을지라도 원더걸스의 가치는 그런것에 있지 않으므로 용서받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런 원더걸스에서 가장 오랜 연습생 시절을 견디고 멤버들의 중심축을 잡고있는 선예야말로 가장 능력자가 아닐까 한다. 그런데 미국활동도 좋지만 이제 그만 한국으로 돌아와 한국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데, 아직 사장님의 생각은 다른 듯 하다.

2pm-닉쿤




 사실 어떤 멤버를 할까 망설여졌지만 그래도 닉쿤만큼 2pm의 이미지를 가장 잘 대변하는 멤버도 없다는 판단이 들었다. 개인 팬덤은 다른 멤버들이 훨씬 많을지 몰라도 2pm의 팬이 되게 하는데 닉쿤의 역할이 지대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기 때문이다.


 닉쿤이 있기에 2pm이 '외모'를 인정 받을 수 있는 측면이 크고 닉쿤이 있기에 '짐승돌'의 분위기가 조금은 부드러워 질 수 있다. 물론 닉쿤 말고 다른 멤버들도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고 어쩌면 닉쿤보다 더 큰 존재감일 수도 있지만 2pm의 초반부터 닉쿤에게 쏟아진 스포트 라이트를 이용한 점을 생각해 보면 그의 활약을 인정해 주어야 할 듯. 


 이제 연기에 까지 도전한다고 하는데 이것도 닉쿤의 외모를 인정받은 결과. 닉쿤으로 인해 2pm의 태국 팬들역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고 태국에서는 거의 왕자님 취급이라고 하니, 어쨌든 닉쿤이 2pm에 꼭 필요한 존재인 것만은 분명하다. 


2am-조권



같은 그룹 멤버인 이창민보다 뛰어난 가창력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2am을 알리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이 바로 조권이다. 조권이 예능에서 보여준 '깝'은 '깝권'의 이미지를 만들며 2pm에 비해서 상당히 열세에 몰린 인지도를 한껏 끌어 올린 것이다. 


조권의 깝은 처음엔 부담스러웠으나 이제는 또하나의 웃음코드로 자리잡기에 이르렀다.


 조권은 현재 [우결]에서 가인과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데 엄청난 호응을 얻고 있다. 조권의 이런 활동이 호응를 얻는 것은 언론이나 소속사의 전폭적인 지지가 아닌 자신의 힘으로 대중들의 반응을 이끌어 냈기 때문이다.


SS501-김현중



 솔직히 가수로서의 재능은 의문스럽지만 SS501의 팬을 늘릴 수 있는 위치에 서있는 것이 바루 김현중이다. 김현중은 이제 '미남 연예인'이라는 수식어를 자연스레 받는 연예인이 되었고 국제적인 인기도 얻어가고 있다. 


 김현중은 예능에서도 주목받을 수 있는 성격으로 [우결]출연당시 외모와 의외로 재밌는 성격을 인정받아 인기를 상승시켰고 [꽃남]출연으로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기에 이른다. 뛰어난 연기력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그룹의 상징적인 존재인 것만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 솔직히 말해서 모든 활동들에서 어딘지 모르게 부족한 것 같긴 한데 밉상은 아니니, 그것도 능력이라면 능력이다.

소녀시대-태연



 최근 막말 논란이 몇차례 일면서 상당히 마이너스 이미지를 가지게 된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태연이 소녀시대의 인기의 축임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최상이라고는 할 수 없어도 나쁘지 않은 가창력으로 소녀시대의 메인보컬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이른바 팬들을 '조련'한다고 불리는 태연의 애교스러운 행동들은 소시에서 다른 멤버들을 뛰어넘는 인기를 얻게 한 원동력이었다. OST의 연이은 성공을 이뤄 낸 것도 태연의 또다른 성과. 


 태연이 싫든 좋든 어쨌든 리더인 태연이 소녀시대의 능력자라는 사실만큼만은 부정할 수 없을 듯 하다. 



동방신기-시아준수



 아이돌 가수 중에서는 단연 상위권에 드는 가창력으로 동방신기가 아이돌 이미지를 벗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일본에서도 뮤지션 이미지로 이뤄낸 성공역시 시아준수의 목소리가 없었다면 불가능 했을 것이다.  조금 의외일 수도 있지만 시아준수는 동방 내에서 인기도 가장 많은 편. 


 인기면 인기, 가수로서의 능력이면 능력. 동방신기에서 시아준수는 가장 눈에 띄는 행보를 보였다. 


 그러나 최근 전속계약 무효 가처분 신청 소송을 내며 소속사와 잡음을 낸 것이 시아준수의 다음 행보에 어떤 영향을 줄지 아무도 예측하기 힘들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그동안 별다른 잡음도 없었고 이미지도 꽤 좋게 변모해 가고 있던 시아준수가 sm을 떠나서도 성공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을 남긴 채, 결국 새로운 한걸음을 시작하려 하는 것. 


 그의 앞날이 어떨지는 모르지만 부디 성공하길 바랄 뿐이다. 
Posted by 한밤의연예가섹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dkfelkn.com BlogIcon SHINee 2010.01.18 09: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샤이니♡ 우리 기범이두 능력잔뎁,,ㅎㅎ

  3. Favicon of https://blogsabo.ahnlab.com BlogIcon 보안세상 2010.01.18 10: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와서 싸우는 분들은 뭘까요.. ㅋ

    어차피 개인별 취향이니까요

    글 재밌게 봤습니다

  4. 이거는.. 2010.01.18 15: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주제가 능력자인만큼 가수로서 능력이돋보여야된다고생각.
    객관적으로보면 시아준수가 저중에선 단연히1위고 2위종현 3위태연 4위 조권이라고봄
    지디는...솔직히내생각엔별로...첨에빅뱅나왔을때 얘네가노래를진짜잘하는것도모르겟고 왜실력파라그러는지
    이해도않갔음 근데 빅뱅뜬거는 거의 지디랑탑덕이라고봄. 나머지는뭐.....선예는잘하긴하지만라이브가안되서시망이고
    닉쿤은 남신이라는타이틀때문에 뜬거지만 딱히능력자랄게없고...김현중은꽃남때문에인지도상승. 유이는걍언플빨
    한승연은나도모르겠음

  5. 2010.01.18 19: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권지용은 능력이 있음은 맞지만 한계가 드러난 아이돌임.천재이미지는..결국 벗겨졌죠.빅뱅 팬들이 빠져나가는 것들을 조금이라도 붙들어 놓는 사람은 오히려 태양.
    빅뱅이 뜨게 한 건 권지용이지만 빅뱅을 실력파라고 부르게 해 주는 건 태양이라고 봅니다.
    대성은 우량나무라고는 하지만 회사에서 트로트나 줄창 불러대니 어떻게 암.

    참고로 빅뱅 능력자가 탑이나 승리라는 사람들은 닶이 없슴.

  6. 샤몰이는진리인듯 2010.01.18 20: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 샤군은 여기서도 몰리군요!ㅋㅋ
    "조금 의외일 수도 있지만 시아준수는 동방 내에서 인기도 가장 많은 편. "
    ;조금 의외일수도있지만; 샤몰은 진리인듯ㅋㅋㅋ 샤릉휑..ㅋㅋ
    샤몰에 넋을 잃은듯....ㅎㅎ

  7. 와후서프라이즈 2010.01.18 21: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아이돌그룹중에 진짜 노래잘부르는사람 둘 뽑으라면
    시아준수 종현 ㅠㅠ 팬은 아닌데 보면
    노래 진짜 잘부르는듯ㅠㅠㅠㅠ

  8. 샤이니월드 2010.01.19 13: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종현오빠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

  9. 에잇 2010.01.19 14: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태연언니만 더 안좋게 써준거같은데...ㅡㅡ 사적인 감정은 뺴시지

  10. dddd 2010.01.19 16: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태연은 여기 왜있음 ㅋㅋㅋㅋㅋㅋ

  11. 포모샤 8 2010.01.19 21: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발 욕만하지 말지요
    우리 둥글게 둥글게 살아갑시다
    솔직히 아이돌덕에 행복해지는 팬들인데 왜 욕을하고 그러시나
    지디님은 솔직히 어린나이일때부터 이바닥뛰어들어와서 열심히하시고 음악성 솔직히 좋고 우리..종현오빠,,솔직히 감싸는건 아니지만 노래 잘하고 그리고 다른분들도 노래 잘하고 능력자를 뽑는것자체를 폐지하셔야할듯 아이돌이라고 사람이 아닌것도 아니고 다열심히 노력해서 이렇게 된사람들인데..샤이니만 봐도 온유오빠 목소리좋고 노래 잘하고 키오빤 진짜 만능에 태민오빠 춤잘추고 요즘 노래도 늘고 김종현은 그냥 노래 굳이고 민호오빠는 랩잘하고 포모남에 요즘 예능도 다른 그룹에도 각각 잘하는 분야가 따로 있는데 왜 이런 걸 따지고 드나요

    둥글게 갑시다 결론은 투피엠 투에이엠 샤이니 빅뱅 동방신기 소녀시대 애프터스쿨 카라 원더걸스 짱짱짱 당신들 덕분에 티비 켤맛납니다 그리고..슈,.주님은 왜 뻇나요..

    • dmdjr 2010.01.31 20: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좀 둥글게 써요
      우리 둥글게 얘기하는게 어떨까요
      둥글게 댓글달라고요 좀ㅡㅡ
      너희들은ㅋㅋㅋㅋ누구 한명이 그런 표현쓰면 다 따라하더랔
      근데 왜 너희 오빠들 ㅈㄴ깔때는 게거품을 무니...

  12. ee 2010.01.19 21: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권지용,,,,?

  13. 여기보니까 2010.01.21 09: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권지용 논란이 제일 많네요 ㅋㅋㅋㅋㅋ

  14. 이거 뭐.... 2010.01.21 15: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사람 글쓰는거보면 완전 단순 무식, 요즘은 개나 소나 글올린단말야.

  15. 얼추 맞는듯 2010.01.21 17: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권- 노래와 예능의 능력자 깝권 ^^
    종현- 노래의 능력자 블링블링^^
    태연- 노래의 능력자 아기병아리 ^^
    선예- 노래의 능력자 황금턱선 오방실 용의자 ^^
    시아준수- 노래의 능력자 일본까지 점령 ^^
    김현중 - 노래의 능력자 4차원 꽃남 ^^
    한승연 - 노래와 카라를 살린 능력자 귀여운 햄스터^^
    닉쿤 - 댄스와 노래의 능력자 뽀얀 살의 태국왕자^^
    ----------------------------------------
    유이-꿀벅지 끝 노래 딱히 잘하는 것도 아님

    G드래곤- 노래는 잘함 다만 표절에도 능력이있음

    개인적으로 대성이가 들어가있는게 나을듯

    노래의 능력자는 가수로건 당연하다고 생각함;

  16. 남보원 2010.01.23 17: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쥐드래곤은 거짓말때 대단해보였으나 하트브레이커이후로 여러 곡이 표절의혹을 받으면서 오히려 역으로 더 못해보입니다. 언론에 쥐드래곤 작사작곡을 언플해서 그렇지 막상 드려다보면 그냥 그런거 같네요. 게다가 표절논란으로 계속 여러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데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뻔뻔하게 티비에 나오는 거 보면 더더욱 이해가 안갑니다.

  17. ㅇㄴㄻ 2010.02.01 18: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드래곤이야말로 능력자.. 다른사람은 그냥.. (빅뱅 팬 아닙니다...)

  18. .. 2010.02.01 18: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빅뱅의 실력자는 태양이고 인기남은 지드래곤.... 그래도 표절논란도 다 언플아니었나?

  19. 이 글은 지우셨으면 좋겠네요.. 2010.02.07 22: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글은 팬들끼리 싸움만 불러들이고 그냥 다른사람이 대충 바라본 아이돌들의 모습만 적어놓은것 같네요..별로 보기좋지 않은 글이네요..이런 글이 오히려 사람들한테 그 아이돌에대한 인식을 굳히고 팬들끼리의 싸움에 안좋은 이미지를 부여하는 것같아요 솔직히 전 매번 표절시비에 라이브에 문제있는 지디보단 대성이가 더 능력자라고 생각되고요 동방신기도 시아준수가 장리인과 timeless로 노래가 뜨기전까진 영웅재중이 더 노래론 인지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솔직히 닉쿤보다도 재범이 더 능력자로 끌리고요...
    사람들이 다 이렇게 생각이 다르기때문에 특정 인물들을 잡고 얘기하는 글은 별로 좋지않다고 생각되네요..

    • 2010.03.31 09: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님이야 말로 주관적인 잣대 가지고 이래라 저래라 하지 마세요. 영웅재중이 시아준수보다 노래로 인지도 있었다는 말은 처음들어 봐요.
      님 생각도 다르듯 이분도 이분의 생각으로 칼럼을 쓰신겁니다. 아예 허무맹랑한 사실으로 쓴것도 아니고, 저는 꽤 흥미로운 칼럼같은데요?

  20. 익명 2010.02.09 21: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1. ㅋㅋ 2010.04.09 18: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여기댓글들보면 참한심하다 ㅉ



[슈퍼스타 K]는 끝났지만 그 여진은 아직까지도 계속 되고 있다.


[슈퍼스타 K-아직 끝나지 않은 이야기]는 여전히 높은 시청률을 기록 중이고 1등으로 선발된 서인국은 [부른다] 를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려 놓으며 연일 화제 몰이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인국 뿐 아니라 그와 선의의 경쟁을 벌였던 조문근과 길학미 역시 여전히 기대와 관심을 모으며 가수로 발돋움하고 있고, 톱10에 들었던 이진, 박재은, 박세미 등도 화보 촬영, 소속사 계약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탑 10에 들지는 못했지만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정슬기가 [슈퍼스타K]가 배출한 1호 가수로 앨범을 준비 중이고, 이효리를 울렸던 김국환 역시 한국의 '스티비 원더' 라는 타이틀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 뿐인가. 오디션 때 부터 사람들의 비상한 관심을 받았던 김현지와 일명 '몽실이 시스터즈' 로 불린 김민선, 윤예슬이, 강진아도 드리밍이라는 이름을 달고 데뷔를 준비중이라고 한다.


그런데 이 쯤 되면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 바로 [슈퍼스타 K]로 오랜만에 얼굴을 드러냈던 구슬기다.




구슬기는 10여년 전 박진영의 [영재 육성 프로젝트] 에서 원더걸스의 선예, 2AM의 조권 등과 함께 JYP로 들어갔던 화제의 인물이었다. 당시 구슬기의 존재감은 상당히 쇼킹한 것이어서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와, 저렇게 춤 잘추는 꼬마도 있구나!" 하며 감탄을 내지를 정도였다. 그만큼 [영재 육성 프로젝트] 의 수많은 아이들 속에서도 구슬기라는 이름 세글자는 상당히 도드라지는 측면이 있었다.


그런데 그건 어디까지나 과거의 일일 뿐이다. 10년 전의 일이 어떠했든간에 현재 구슬기는 몇 몇 사람들의 기억하는 '유명인'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그녀보다 존재감이 미약했던 선예는 대한민국 최고 걸그룹의 리더가 됐고, 조권은 멀티 플레이어로 방송가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것에 비하다면 다소 초라한 결과라 할 수 있다. 구슬기도 이 점에 대해서 매우 통탄해 하며 시간을 돌리고 싶을 정도라고 말하는 것을 보면 JYP 탈퇴를 매우 후회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런 의미에서 구슬기의 [슈퍼스타 K] 출연은 그녀의 인생에 있어서 결정적인 '한 방' 이 될 수 있는 기회였다.


9살에 주목 받았다가 소리 소문 없이 잊혀졌던 아이가 19살에 다시 등장해 75만분의 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다시금 화려하게 '부활' 한다는 이야기! 그 자체만으로도 얼마나 쇼킹한 초특급 이슈거리인가! 게다가 만약 1등을 하지 못한다고 할지라도 사람들에게 구슬기가 살아있다는 것만 제대로 보여줄 수 있어도 구슬기에게는 전혀 손해 보는 장사가 아니었다. 한 마디로 [슈퍼스타K]는 구슬기가 자신의 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다.


그런데 이상하다. [슈퍼스타 K]의 여진이 아직까지 남아 있는 지금 서인국 뿐 아니라 톱 10, 김현지, 정슬기, 김국환, 몽실이 시스터즈 등 수 많은 출연자들이 유명세를 누리고 있는데 구슬기는 '반짝' 도 하지 못하고 다시 대중의 관심 밖으로 멀어져 버렸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대중이 그리 구슬기를 원하고 있지 않다. 구슬기는 충분히 자신의 매력을 뽐내고자 '고군분투' 했는데 왜 이런 일이 벌어진 것일까.




정확히 말하자면 구슬기는 [슈퍼스타K]라는 절호의 기회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오랜만의 방송 출연이라 그런지 잔뜩 의욕만이 앞서 있던 그녀는 사람들에게 만족은 커녕 실망만을 안겨줬다. 구슬기는 분명 열정을 가지고 있는 댄서지만 눈길을 사로잡는다거나 정말 실력이 뛰어난 댄서로 성장해 있지는 못한 상태였다. 말 그대로 '실력' 이 사람들의 눈높이를 따라가지 못하니 제대로 된 호응을 불러 일으키지 못한 것이다. 이 세상은 열정만으로 해결 되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그런데 그리 뛰어난 실력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솔로를 할 때나, 팀플레이를 할 때나 너무 과도하게 '자신감' 이 넘쳐 흘렀다. 다소 아마추어 같더라도 풋풋하고 신선한 열정이 있고 팀플레이에서는 서로를 배려하는 조화가 있어야 하는데 구슬기는 처음부터 끝까지 "나는 부활할거야" 라는 강박관념에 시달리는 듯, 자기 중심적인 쇼를 버리지 못했다. 그러다 보니 팀플레이에서는 팀원들이 그녀를 둘러싸고 "구슬기, 요! 구슬기" 라며 소리지르게 하는 촌극을 연출해 사람들의 실소를 자아내게 했다.


이 뿐인가. [스타킹]에 나온 비보이나 비걸들의 댄스보다 못한 댄스실력은 그렇다치고, 댄스 실력의 반에도 못미치는 보컬 실력은 듣기도 민망할 지경이었다. 분위기를 이끌어 가기는 커녕 초등학교 학예회 마냥 무대를 산만하고 번잡스럽게 만드는 그녀의 지나친 자신감은 사람들이 '구슬기' 라는 이름 세 글자에 기대했던 모든 것을 완전히 무너 뜨리고 말았다.


여기에 지나치게 과거에 집착하는 그녀의 모습도 썩 좋은 모습은 아니었다. 입만 열면 JYP 시절을 얘기하고 자신이 유명인이었다는 사실을 강조하는 구슬기의 모습은 평범한 사람 속에서 '슈퍼스타' 를 찾는다는 목적을 갖고 출발한 [슈퍼스타 K] 의 본질성과 완전히 상반되는 측면을 갖고 있었다. 과거를 후회한다, 다시 한 번 기회를 달라, 사람들에게 잊혀지고 싶지 않다며 흘렸던 구슬기의 눈물은 동정심 유발에는 효과적이었을지 몰라도 장기적인 측면으로 봤을 때 그리 괜찮은 전략은 아니었다.


사실 구슬기는 9살 때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고, 다른 사람들이 쉽게 얻기 힘든 기회를 얻었던 인물이다. 그렇다면 그 기회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고 방황하고 좌절한 것은 온전히 그녀의 책임이다. 대중의 관심을 쟁취할 수 있었지만 스스로 그것을 포기했고, 든든한 서포트가 있었지만 그것을 성공으로 이끌어 내지 못했다면 이는 냉철한 자기 반성과 성찰로 극복해야 할 일이지 동정심 호소로 끝나서는 안 된다는 이야기다.


그러나 [슈퍼스타K] 의 출연 뿐 아니라 그 이후 출연했던 [스타킹] 에서까지 그녀는 끊임없이 과거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구슬기를 두고 과거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은 이해하지만 여전히 과거를 그리워하고 시간을 돌렸으면 좋겠다고 하는 그녀의 모습에서는 안타까움 보다는 씁쓸함이 먼저 느껴졌다. 이제는 '새롭게' 시작하겠다며 자신만만해 했지만 구슬기는 영원히 '과거'의 유명세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그런 사람이었다.





구슬기가 [슈퍼스타 K]를 통해 '주목받은 사람' 들과 다른 점은 바로 이런 점이었다. [슈퍼스타 K]가 배출한 스타들은 실력 뿐 아니라 열정과 순수함을 갖고 있었고, 무대를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대중이 어떤 존재이기 때문에 어설프지만 진심을 담아 대중을 대했고, 스스로를 포장하지 않고 내실 있는 자기 도전으로 [슈퍼스타 K]라는 기회를 맞이했다.


그런데 구슬기는 [슈퍼스타 K]를 '사람들에게 잊혀지기 싫어서' 출연했고, 끝까지 자신감이 지나쳐 자만심으로 변질된 자기 중심적인 '쇼' 를 버리지 못했다. 스스로를 유명인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대중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드러내지 못했고, 과거에 연연하다 보니 미래의 가능성을 제시하지 못했으며, 사람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실력을 보여주지 못했기에 사람들을 실망시킬 수 밖에 없었다.


물론 구슬기는 아직 어리다. 그렇기 때문에 그녀가 어떻게 '변신' 할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한 것은 9살 천재소녀 구슬기는 10년이라는 오랜 시간 속에서 너무나도 평범하게 성장하고야 말았다는 것이다. 평범한 사람은 평범한 만큼 더 치열하게 노력해야 한다. 과거에 유명했든, 뛰어났든, 대단했든 상관없이 오롯이 현재에만 집중하며 노력해야 한다. 구슬기는 왜 [슈퍼스타K] 의 출연에도 불구하고 대중에게 외면 받을 수 밖에 없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여자 연예인 '패션' 따라잡기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구슬기 2010.01.08 17: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슬기 입니다.
    어찌하다 이곳에 들어왔고
    그동안 그렇게 보지 않으려 애쓰던 것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슈퍼스타 k 이후 많은 분들께서 질타 해주셨고,
    그중에는 정말로 제 마음을 아프게 했던 것들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제 이름이 거론된 인터넷 페이지는
    절대 보려 하지 않았고 또 봤어도 그냥 지나쳐야 함에도 이런글을 남기는건
    여러분들께 정말로 부탁 드리고 싶은게 있어서 입니다.
    많은 분들이 저를 싫어 하시는건 분명 저에게 문제가 있어서 일 겁니다.
    편집 때문이라고, 저도 어떻게 그 상황들이 그렇게 변질되어 방송에 나오게 되었는지
    모르겠다고 시시콜콜 모든걸 해명 하고 싶지만 변명 같아 보일까봐 그렇게 하지는 않겠습니다.
    슈퍼 스타 k 에 비춰진 제 모습은 제가 봐도 호감가는 모습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익명성이 보장되었다고 이렇게 씨발 대놓고 욕하시면 어떻합니까 ?
    욕좀 하지 마세요... 그리고 제가 그렇게 띠꺼우면 서면으로 오시던가요
    여기는 익명성이 보장되니 참 좋네요 할말도 하고..
    이 개썅것들아 제가 구슬기일까요 아닐까요?

  3. ㅇㅇ 2010.01.08 18: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음 꼭 자기가 왕인거같이 행동해서 좀 그랫음

  4. ㅎㅍㄱㅀㅎㄱㅎ 2010.01.24 04: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님들아 구슬기 솔직히 못생겨서 떨어진거잖아요. 그나마 다른사람들은 그래도 실력이 외모는 커버할 정도는 된다고 느껴지니까 치고 올라온거고, 솔직히 구슬기씨 외모가 그닥 실력으로 커버할만한 외모는 아닌건 사실이잖아요. 난 무슨 아줌마가 나온줄알았어.

  5. 프릿 2010.02.18 23: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감 100%
    슈퍼k 애청자였는데, 진짜 그때 무슨 조권하고 선예 껴들고 지혼자 지to the랄 하고 ㅋㅋㅋ
    무슨 빅뱅의 하루하루? 지가? ㅋㅋㅋㅋ 춤? 요즘애들 다 그정도는 한다 그리고 가창력 진짜 가수되기엔 멀었는데 ㅋ 슈퍼스타 k 나와서 자기 이름 좀 알릴려고 아주 별짓을 다하는구나 솔까말로말이야, 좋아. 실력은 인정해줄께 가창력? 키워, 키우면 된다. 근데 진짜 지보다 나이 많은 사람한테 선좀 넘지 말아? 그건 좀 아니다 ㅋㅋ 누가 꼬맹이 잔소리 들으면 좋을것같냐고 ㅋㅋㅋㅋ
    지가 왕도 아니면 좀 자제하세요 ㅋ

  6. ㅋㅋㅋ 2010.02.19 16: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슈퍼스타k 에서 춤출때 친구들이 구슬기! 구슬기! 소리치는거 대박이네었죠
    정말 본사람만 안다는...손발이 없어지는...
    너무나 보기싫어서 저는 짱구는 못말려를 시청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7. 방소영 2010.02.23 04: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어서 블로그에 담아가겠습니다. 혹시 불편하시다면 blog.naver.com/shalala91 에 오셔서 컴플레인 주시면 글은 당장 삭제하겠습니다 ^^; 좋은글 감사하게 담아가겠습니다^^

  8. 문제는 비쥬얼 2010.04.08 21: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획사에 몸담고 있는 사람입니다. 퇴근하고 인터넷하다 다소 엉뚱한 글을 봐서 이렇게 글씁니다.
    주변 사람들 이야기 하는 거 종합해보면 이렇습니다.
    문제는 비쥬얼입니다. 구슬기가 예쁘거나 귀여웠다면 상황은 달라졌겠죠.
    실력? 실력은 정말 뛰어난 레벨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언론플레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느정도의 실력만 받쳐주면 나머지는 여론을 따라가게 되있습니다.
    대중이 실력을 분간할만큼이 수준이 못되기 때문입니다.

    이 글에서는 대중을 비하하려는게 아니라요, 구슬기의 문제점을 잘못짚으신거 같아 지적하는 겁니다.
    구슬기의 실력이나 방송에서 보인 태도는 극히 미세한 문제입니다.
    "비쥬얼도 안되는데. 실력도 별로다.
    비쥬얼도 안되는데, 태도도 별로다."
    이해가시나요? 추가적으로 미움을 사게된 동기정도 밖에 안됩니다.

    기획사 관계자들 대부분이 구슬기가
    비쥬얼이 좋았다면 '자신감있는 태도, 녹슬지 않은 실력' 이런식으로 평가 받았을 것이라 합니다.

  9. 차라리 2010.04.19 15: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력으로 인정받은뒤 나중에 밝혀지면 연습생시절의 과거가 일석이조의 효과를얻었을지도 모르는데, 처음 등장부터 JYP 연습생시절 거들먹거리며 조권인가? 전화연결해서 친한척하고 마치 자긴 이미 연예인인양 방송에서 말하니 대중들한테 거부당하기 딱 좋은 이미지로 자리잡힌거죠

  10. 쩝님 2010.05.10 14: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니내엄마교통사고나서사망함 ㅂ2

  11. 최소정 2010.06.12 22: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쁜 사람. 강해보이고 싶어서 그런걸, 속은 얼마나 아플텐데 그렇게 남 함부로 평가하고 블로깅 하는거 아니에요

  12. 2010.08.15 18: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크롤바내리는데 계속쩝쩝이란단어만보이네
    익명을바꾸던지 해라 짜증난다그냥
    그리고 솔직히 얼굴이예뻤으면 관심이라도 더가졌을걸 안티도더생겼을거고
    소희,유빈,공민지는 예쁘지도않은데 어케성공했냐 <<이말
    소희유빈공민지 셋다 평균이상인데? 전부개성있게생겼고 매력있게생겼잖아
    길학미도 매력있게생긴얼굴이야 예쁜얼굴은아니지만 개인적으로괜찮다고본다

  13. 이나이 2010.09.02 15: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그런느낌을 받았어요... 공감입니다.

  14. 손작가 2010.10.03 14: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다좋은데, 박태진은 어찌된거지.ㅋㅋㅋ

  15. 손작가 2010.10.03 14: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다좋은데, 박태진은 어찌된거지.ㅋㅋㅋ

  16. 손작가 2010.10.03 14: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다좋은데, 박태진은 어찌된거지.ㅋㅋㅋ

  17. 손작가 2010.10.03 14: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다좋은데, 박태진은 어찌된거지.ㅋㅋㅋ

  18. 쩝.. 2010.11.05 02: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랫만에 왔습니다
    저사실 구슬기 맞구요..
    제가 사실;;;; 구슬치기를 좀 잘해서 구슬기에여 ㅋ
    캬햐햐햐햐햐햐
    ㅋ~!ㅋ

  19. 쩝<==이놈 2010.12.19 22: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쩝.. <== 이놈 구슬기 빠돌이가 아니라 가족일듯 ㅋㅋㅋㅋ
    왜 구슬기가 욕먹으니 보기 싫으냐
    아니 감쌀거면 이유를 좀 대라고 ㅋㅋ
    솔직히 나대는건 맞잖아?
    니가 눈깔이 있으면 방송을 보고 말하라고 ㅋ
    괜히 사람들이 이유없는 사람을 깔 사람들도 아니고
    니 계속 구슬기 감싸면 있잖아
    니 눈깔에 빨대를 꽂아가지고
    안에 있는 액체를 쭈욱쭈욱 빨아 먹은다음에
    대가리를 한대~ 두대~ 세대를 쳐서 2만대를 때려 버린다 색기야
    알았냐? 응? 그렇게 살면서 어머님 속 썩이지말고
    시골에 내려와서 소나 키워라
    경운기 덜컹 덜컹 타고 다니면서 지나가던 밭 매는 아주매니
    엉덩이나 쳐다봐라 색기야

  20. 쩝<==이놈 2010.12.19 22: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쩝.. <== 이놈 구슬기 빠돌이가 아니라 가족일듯 ㅋㅋㅋㅋ
    왜 구슬기가 욕먹으니 보기 싫으냐
    아니 감쌀거면 이유를 좀 대라고 ㅋㅋ
    솔직히 나대는건 맞잖아?
    니가 눈깔이 있으면 방송을 보고 말하라고 ㅋ
    괜히 사람들이 이유없는 사람을 깔 사람들도 아니고
    니 계속 구슬기 감싸면 있잖아
    니 눈깔에 빨대를 꽂아가지고
    안에 있는 액체를 쭈욱쭈욱 빨아 먹은다음에
    대가리를 한대~ 두대~ 세대를 쳐서 2만대를 때려 버린다 색기야
    알았냐? 응? 그렇게 살면서 어머님 속 썩이지말고
    시골에 내려와서 소나 키워라
    경운기 덜컹 덜컹 타고 다니면서 지나가던 밭 매는 아주매니
    엉덩이나 쳐다봐라 색기야

  21. 호빵왕자 2011.01.01 00: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아직도 구슬기양이 회자 되네요.. 저는 메이다니 검색하다 들어왔는데.. 제 생각에 구슬기양은 기회를 놓쳤습니다. 과거의 영광에 기댄 근거없는 자신감은 그냥 불편하기만 하거군요- 솔직히 말하자면 99% 프로그램의 주인공이자 스타는 다름아닌 구슬기양이었습니다. 정말 반응이 엄청났죠- 10살이라고는 믿겨지지 않는 재능으로 반짝거렸어요..지금은? 미안하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10년전에나 먹힐만한 "10살치고는 정말 잘하네" 하는 실력으로 8년간 한맺힌 트레이닝을 견뎌낸 99%동기생들과 맞먹을 만큼은 아니라는 것이죠.
    심지어 꽤 오만한 모습을 보여준점은 그다지 호감을 느낄수 없게 하더군요,
    (조권은 예나 지금이나 같은 노래와 춤을 하는데 조권만 스타가됐다 발언등..)
    '상중용'이라는 중국 설화가 있습니다. 하늘에서 내린 '중용'이라는 천하의 신동이 공부를 멀리하고 부모가 돈벌이로 써먹자 평범한 사람으로 커버렸다는 신화죠.
    예전에 누가 재능이 뛰어났든 더 주목을 받았든 결국 그 긴- 수련과 인내의 과정을 통해 성장을 했느냐 안했는냐는 굉장한 차이가 있습니다. 구슬기양에게 밀려 세컨쯤으로 빛이 바래보였던 김다니양(현재메이다니)은 지금 구슬기양과는 비교가 불가능한 가창력과 퍼포먼스 실력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조권,민선예,김다니,지소울 얘들 수련기간대비 실력이야 어쨰든 그 모진세월 견뎌낼만큼 강한 아이들이니 아이돌안해도 뭘해도 잘 살애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구슬기양은 10살 어린나이였고 못견디고 뛰쳐나간다해고 이상할게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적어도 겸손해야지요-
    마치, "내가 쭉~있었으면 늬들은 다 죽는거였어~" 같은 분위기의 어이없는 자신감과
    뻑하면 울어대는 회한섞인 후회의 눈물.. 둘다 보기 불편했던 사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