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 바로가기

모리88 발행일 : 2024-03-20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사이트인 아이사랑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기 있는 어린이집은 미리 예약을 걸어두지 않으면 요즘은 정말 들어가 힘듭니다. 그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자리가 없어서 대기를 걸어두지 않으면 아이가 입소를 못하는 경우가 생기고 부모가 이제 일을 시작하는데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미리 입소대기 신청을 하는 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 바로가기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 바로가기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 홈페이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소는 (childcare.go.kr)입니다. 이곳에서 입소신청 및 신청현황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사랑 바로가기

 

 

입소대기 신청안내 및 신청 절차

 

  1. 로그인 및 회원가입: 아이사랑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아동등록: 어린이집에 입소할 자녀를 아이사랑 > 아동등록에 자녀를 등록합니다.
  3. 어린이집 검색: 가고 싶어 하는 어린이집을 검색한 후 신청할 어린이집을 선택합니다.
  4. 예약 신청: 입소대기를 신청합니다. 보통 6개월 전에 대기를 걸어 놓지만 어린이집 상황에이나 회사 복직일에 잘 계산 후 해야 합니다.
  5. 입소대상자확정: 어린이집에서는 입소 우선순위에 따른 대기 순서를 확인하여 입소대상자를 확정합니다.
  6. 입소우선순위자료제출: 어린이집 원장은 자동 연계되는 자격을 제외하고 부모로부터 입소 관련 서류 일체를 받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7. 아동입소처리: 어린이집 원장은 입소대기 순서에 따라 아동을 입소 처리합니다.

 

입소대기 신청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어린이집 유치원 통합정보공시 홈페이지 childinfo.go.kr

어린이집 및 유치원 통합정보공시 사이트는 전국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관한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전국 어린이집 또는 집에서 가까운 주변 어린

entertainforus.tistory.com

 

 

아이사랑 보육포털 바로가기 (www.childcare.go.kr)

아이사랑 보육포털은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된 종합적인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지원 사이트입니다. 이 포털은 임신부터 출산, 육아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지원을 한 곳

entertainforu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