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넥쏘 보조금 2350만 원 반값│수소 전기차 할인

모리88 발행일 : 2024-02-23

2024년 전기차 보조금의 감소와 달리 수소차 보조금이 지난해 수준을 유지하면서, 국내 유일 수소전기차인 현대자동차의 넥쏘 판매량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에서는 총 3250만 원의 보조금을 통해 넥쏘를 약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이러한 정책이 넥쏘의 판매 증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출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서울시 넥쏘 구매 시 보조금과 세제 혜택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넥쏘 구매자에게 국고 보조금과 지방 보조금을 포함해 총 3250만 원의 보조금을 제공합니다. 서울 시 내 일부 자치구에서는 추가 보조금을 지급하며, 세제 감면 혜택까지 더해져 구매자는 최대 660만 원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수소차 구매 비용 부담을 크게 줄여주며, 넥쏘의 매력을 높이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출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넥쏘 바로가기

 

 

수소차 넥쏘의 특징과 장점

 

넥쏘 수소연료전지를 통해 전기를 생산하며, 운행 중 이산화탄소나 질소산화물 등의 배출가스가 전혀 배출되지 않는 친환경 차량입니다. 충전 시간이 약 5분 내외로 짧고, 1회 충전으로 최대 609km를 주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전기차에 비해 우수한 주행거리와 편리한 충전 시간으로, 내연기관차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출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넥쏘 바로가기

 

 

넥쏘 판매량의 현재 상황과 전망

2023년, 넥쏘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57.4% 감소한 4328대로 집계되었습니다. 신차 부재와 높은 수소 가격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었으나, 올해 전기차 보조금 감소와 수소차 보조금 유지, 신형 넥쏘의 개발 소식 등은 판매량 반등의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조금 혜택이 큰 점과 새로운 모델에 대한 기대감은 수소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넥쏘의 판매량이 실제로 증가할지는 여러 요인에 달려있으나, 정부의 지속적인 보조금 정책과 현대차의 마케팅 전략, 그리고 수소 인프라의 확장 여부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네이버 바로가기 만들기│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네이버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검색 엔진 중 하나로, 매일 수많은 사용자들이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고 접합니다. 이러한 네이버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바탕화면에 바

entertainforus.tistory.com

 

 

롬 사전예약 신청하고 100% 당첨 룰렛 아이패드 및 아이템 보상받기

레드랩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 중인 신작 하드코어 MMORPG "롬"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가 오는 27일에 시작될 예정이라는 소식입니다. "롬"은 한국, 대만, 일

entertainforus.tistory.com

 

댓글